본문

뉴스 > 전국

세종갑 김중로후보, "세종지방법원, 검찰청, 행정법원 설치 재추진"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세종시를 꿈의 수도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입법·사법·행정부가 모두 내려와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세종=국제뉴스) 권백용 기자 = 8일 김중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세종갑)는 "세종지방법원, 검찰청, 행정법원 설치를 재추진하여 꿈의 수도 세종을 만들기 위해 임무를 완수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중로 후보는 "20대 국회에서 대표발의를 했던 '각급 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21대 국회에서 대표발의를 하여 꼭 통과시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세종시는 지속적으로 인구가 늘어나고 있지만 현재 지역 내에는 법원이 없어 시민들이 대전지방법원까지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행정부처의 법치행정을 자문하고 감시해야 하며 지속적인 인구 증가에 따라 범죄 행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수사를 총괄하기 위한 검찰청이 설치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앙부처 대다수가 이전해 밀집해 있는 세종시에 다양한 행정쟁송도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어 특화된 행정법원 설치도 필요한 상황이 되어 가고 있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지방법원, 검찰청, 행정법원 설치가 완성될 경우, 법조타운 형성, 주변 상권 활성화 등 세종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법적인프라가 구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중로 후보는 "서울시대를 세종시대로, 한강의 기적을 금강의 기적으로, 세종시를 꿈의 수도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입법·사법·행정부가 모두 내려와야 한다"면서 "21대 국회로 들어가서 대표발의를 통해 세종지방법원, 검찰청, 행정법원이 설치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아 법적대응, JYP "이미 알고있던 사안"
리아 법적대응, JYP 이미 알고있던 사안그룹 있지(ITZY) 리아가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하니 해명, 사랑하는 사람 있지만 ...
하니 인스타그램EXID 출신 배우 하니(본명 안희연)가 열애설에 ...
학폭 논란 있지 리아... JYP "명백...
사진출처/JYP그룹 '있지(ITZY)' 리아가 학폭 논란에 휩싸...
미스트롯2 결승전 1R, 송가인·임...
25일 방송되는 TV조선 '미스트롯2' 11회에서는 결승전에 오른 ...
한국프로축구연맹, 2021년도 제2차...
사진제공/프로축구연맹한국프로축구연맹은 24일(수) 제2차 이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