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암교육지원청, 영암을 빛낼 인재들에게 꿈을 선사하다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김성애 영암교육장이 지난 7일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영암 관내 고등학교 출신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재)영암군장학회(이사장 김성애) 장학증 수여식을 가졌다.@영암교육지원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난 7일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영암 관내 고등학교 출신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재)영암군장학회(이사장 김성애)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수여식은 대상 학생 및 학부모, 장학회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작지만 의미 있게 진행됐다.


영암군장학회는 이날 영암 관내 6개 고등학교에서 학력, 봉사, 선행 영역에서 각 1명 추천된 6명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각각 120만 원 씩 총 72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올해 대학에 입학한 이들은 장학금을 받은 뒤 영암을 빛낼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재)영암군장학회는 1973년 ㈜교보생명보험 설립자 신용호 회장이 장학기금으로 2억1,400만 원을 출연해 발생한 기금으로 운영을 시작했으며, 2009년부터는 매년 별도의 장학금 지급액을 추가 지원하고 있다.


장학회를 총괄 운영하고 있는 영암교육지원청은 장학금 수혜를 받는 학생들에게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새겨주기 위해 매년 영암을 빛낼 인재들을 선정하고, 대상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는 중·고·대학생 25명에게 모두 1,465만 원이 수여됐으며, 지금까지 중학생 1,273명, 고등학생 439명, 대학생 115명 등 총 1,827 명의 학생들이 수혜를 받았다.


이날 장학증서를 받은 영암고 출신 김태현 학생은 "나고 자란 나의 고향 영암에서 산다는 것이 언제나 자랑스러웠고 행복했다."면서, "학교에서 열심히 생활한 보람을 느끼게 해 준 내 고향 영암의 고마움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림공고 출신 서은배 학생과 함께 참석한 학부모는 "영암 아이들을 위해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시는 독지가분의 따뜻한 마음을 꼭 기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성애(교육장) 이사장은 "우리 영암 학생들에게 지원되는 장학금은 선배들의 영암에 대한 애정이 담긴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는 꿈 수여식이라고 생각한다."며, "더 넓은 곳에서 더 큰 꿈을 꾸고 이뤄 영암을 빛낼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민규 공식입장 "동창생 가슴 움켜쥐고" 성추행 폭로
민규 공식입장 동창생 가슴 움켜쥐고 충격 폭로 (사진=민규 인스타그램)세븐틴 민규가 학교폭력 의혹에 대...
에이프릴 이나은 손가락 욕 사진 ...
에이프릴 이나은 손가락 욕 사진 '이현주 왕따 주동자 의혹&#...
경기도 성실납세자 선정 인원 550...
경기도청 전경(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가 올해부...
경기도 행정심판업무 대통령상 수...
경기도청 전경(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는 국민권...
[포토] 봄소식 전하는 단양팔경 버...
사인암 버들강아지(사진=단양군)(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몽쉘크림3000 포스틱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