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시교육지원청, 온라인수업 현장밀착 지원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김승환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지난 7일 오후 5시 제주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노형중학교와 제주동중학교의 온라인 수업 운영을 위한 기반 구축 사례를 공유하며 현장 밀착 지원에 나서고 있다.


오는 9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온라인 수업 현장 지원을 위해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노형중학교 김경순 선생님의 EBS 온라인 클래스 구축사례와 제주동중학교 고민정 선생님과 강신혜 선생님의 구글 클래스룸 구축사례를 청취하고,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공유하며 학교급별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원격수업은 실시간 쌍방향수업, 콘텐츠 활용 중심수업, 과제수행 중심수업 형태로 원격수업의 절차, 출결 처리 방법 등 단위학교마다의 여건 및 특성을 반영하여 원격수업 계획을 수립하고 학교별 과목별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사례나눔을 통해 새로운 도전이기에 어려움이 있고, 가보지 않은 길이기에 시행착오도 많이 예상되고 있지만 교사들이 학교에서의 아이들의 웃음과 재잘거림이 피어나길 고대하며 힘을 다해 온라인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


또  퀴즈 제출, 댓글, 배움노트 등 다양한 형태로 우리 학생들과 교감할 수 있는 장치들을 만들며 점점 성장하는 수업들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원격교육 운영 과정에서 맞게 되는 다양한 문제 상황들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미흡한 점을 보완하여 학교 현장에서의 새로운 도전인 원격수업 운영의 다양한 교육 활동이 공유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아 법적대응, JYP "이미 알고있던 사안"
리아 법적대응, JYP 이미 알고있던 사안그룹 있지(ITZY) 리아가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하니 해명, 사랑하는 사람 있지만 ...
하니 인스타그램EXID 출신 배우 하니(본명 안희연)가 열애설에 ...
학폭 논란 있지 리아... JYP "명백...
사진출처/JYP그룹 '있지(ITZY)' 리아가 학폭 논란에 휩싸...
한국프로축구연맹, 2021년도 제2차...
사진제공/프로축구연맹한국프로축구연맹은 24일(수) 제2차 이사...
미스트롯2 결승전 1R, 송가인·임...
25일 방송되는 TV조선 '미스트롯2' 11회에서는 결승전에 오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