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오영훈,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한 협약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오영훈 후보

(제주=국제뉴스) 김승환 기자 = 제주시을 더불어민주당 기호1번 오영훈 후보는 ‘노동존중사회의 실현과 사회공공성 강화를 위한 정책 이행 협약‘을 체결했다.


오늘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는 캠프사무소에서 노동자의 권리보호와 권익향상 그리고 공공부문의 지속가능한 발전·공공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며, 공공의 주요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실현하기 위한 공동이행 협약식이 체결됐다.


협약식에는 공공노련 제주지역본부·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전국연합노련제주본부·전국공공산업노동조합이 함께했다.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노동조합총연맹과 ▲5인 미만 사업체종사 노동자에게 노동관계법상 권리 보장 추진 ▲1년 미만 근속 노동자 퇴직급여 보장 ▲상시·지속적 업무 정규직 고용원칙 제도화 ▲사망사고 다발사업장의 원청(도급인) 책임 강화 ▲장기실업자·폐업자영업자 등 취업취약계층에 국민취업지원제도 도입 등 인간의 존엄과 노동존중의 가치를 지키는 공동약속을 한 바 있다.


오영훈 후보는 "건강한 사회란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며, 노동존중사회를 실현시키고 사회공공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오영훈 후보는 "제주도내 비정규직 및 소규모기업 종사 노동자의 차별 ZERO화와 일자리 지원 및 확대를 통해 제주도 내 건강한 일자리를 만들고 제주경제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LH 사과, 직원 투기 의혹에 결국...
LH 사과, 직원 투기 의혹에 결국...(사진= LH로고)LH 사과 입장이 전해졌다.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4일 대...
크래비티, 후속곡 Bad Habits 스케...
그룹 크래비티(CRAVITY)가 후속곡 'Bad Habits'로 차세대 ...
JTBC 10주년 특별기획 ‘시지프스:...
사진제공 :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 JTBC 스튜디오 JTBC ‘...
제주, 전북 상대로 K리그1 복귀 첫...
사진제공=제주유나이티드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전북 현대...
안산FC, 호텔 호텔스퀘어와 스폰서...
사진제공/안산그리너스FC안산그리너스FC가 4일 오전 10시 30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