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유성구 공무원 "지역경제 위기 극복 위해 머리 맞대다"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대전 유성구가 '코로나19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공무원 우수시책을 최종 선정해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강민석 기자 =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코로나19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공무원 우수시책을 최종 선정해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


유성구에 따르면 이번 시책발굴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를 극복하고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19일부터 8일간 각 실국본부별로 총 104건의 시책을 발굴했으며, 그 중 우수시책 64여건을 뽑아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10건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입상작으로는 ▲'만원의 행복팜(farm)꾸러미'(마을자치과) ▲'내 나무 갖기(나무 나누어주기) 나눔행사추진'(공원녹지과) ▲'2020년 우리동네 골목축제 개최'(일자리경제과) ▲'2020 직원 국내 배낭여행 운영'(문화관광과) ▲'유휴지 꽃길 조성'(도시과) ▲'코로나 피해 온천수사용료 50~100%감면'(재난안전과) ▲'유성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유성萬찬'(민원여권과) ▲'코로나19 농산물 공동구매day 운영'(감사실) ▲'구석구석 동네방역을 통한 노인일자리 창출'(평생학습과) ▲'코로나 블루환자 심리상담 지원'(기획실)이 채택됐으며, 아이디어를 낸 수상자에게는 각각 부상으로 시상금 17만원이 주어졌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에 선정된 사업들을 4월 추경에 반영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아 법적대응, JYP "이미 알고있던 사안"
리아 법적대응, JYP 이미 알고있던 사안그룹 있지(ITZY) 리아가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하니 해명, 사랑하는 사람 있지만 ...
하니 인스타그램EXID 출신 배우 하니(본명 안희연)가 열애설에 ...
미스트롯2 결승전 1R, 송가인·임...
25일 방송되는 TV조선 '미스트롯2' 11회에서는 결승전에 오른 ...
한국프로축구연맹, 2021년도 제2차...
사진제공/프로축구연맹한국프로축구연맹은 24일(수) 제2차 이사...
학폭 논란 있지 리아... JYP "명백...
사진출처/JYP그룹 '있지(ITZY)' 리아가 학폭 논란에 휩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