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통합당 충주 이종배 의원, "2020 대한민국 산업대상 공로상 2년 연속 수상"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미래통합당 이종배 의원이 8일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산업대상' 공로상 부문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미래통합당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은 8일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산업대상' 공로상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동아일보는 매년 지속가능한 미래와 국가경쟁력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기업등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산업대상'을 선정한다.


이종배 의원은 前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로, 불필요한 산업규제를 혁파하고 산업 부문 간 균형있는 성장을 유도하는 정책개발 및 입법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이 의원은 외국계 유통업체만 이득을 얻게 하는 과도한 유통산업 규제를 완화하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과 지식재산권 분쟁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특허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또한 기업의 상표 등록 애로 해소 및 행정편의를 제공하는 상표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는 등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왔다.


특히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규제개혁 등 수소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점도 높게 평가됐다.


이 의원은 국회 수소충전소 준공을 주도했고, 수소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수소사회형성법안을 올해 1월 통과시켰다.


그뿐 아니라 충주기업도시 내 수소전기차 부품 개발 지원센터를 유치한 것을 비롯해, 지역산업 육성에도 힘써왔다.


이 의원은 "산업 발전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규제개혁의 대표 주자로서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엠마오노인복지센터, 우울˙...
[뉴트리션] 전주시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을 위해 전문 심리...
MBC[TV예술무대]21세기 파가니니, ...
토요일 밤 MBC 'TV예술무대(연출 한봉근PD)'에서 '양인모...
학폭 폭로·불화·SNS 역풍, 어수...
샤이니가 2년 6개월 만에 컴백했다. 김동희 민규 김소혜 박혜수...
대구FC, 브라질 국적의 미드필더 ...
대구FC, 브라질 국적의 미드필더 세르지뉴 영입!대구FC가 26일(...
MBC 복면가왕 8연승 가왕 부뚜막 ...
이번 주 일요일 방송되는 MBC '복면가왕'에서는 2연승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