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속초시, 애향장학생 75명 최종선발...6천만원 지급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속초시청 전경

(속초=국제뉴스) 송인호 기자 = 강원도 속초시가 애향장학생 75명을 최종 선발, 모두 6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키로 했다.


8일 속초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5일부터 24일까지 애향장학생 접수 결과 대학생 91명, 고등학생 49명, 예ㆍ체능특기생 6명으로 총 146명이 신청했고 지난 6일「속초시 애향장학생 선발 심의」를 거쳐 대학생 24명, 고등학생 49명, 예ㆍ체능특기생 2명 총 75명을 선발했다.


고교 신입생 27명에게는 각 90만원, 재학생 18명 및 모범ㆍ장애 학생 4명에게는 각 50만원, 예ㆍ체능특기생 2명에게 각 100만원, 일반 대학생은 100만원을 지원한다.


단, 국가 및 학교장학금을 지원받아 등록금 전액을 면제받은 학생은 제외되며, 등록금 일부를 면제받은 학생의 경우 1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올해 달라진 점은 고등학교 2, 3학년 무상교육 실시로 고교 신입생에게 수업료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는 점과, 대학 신입생의 경우 고교 내신성적에 한했던 선발기준의 폭을 넓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을 반영했다는 것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의 기회를 주기 위해 관련 조례 시행규칙을 일부 개정하여 장학생 신청 시 고교 내신성적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중 선택 가능 하도록 선발기준을 개선한 적이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학업성적은 우수하나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는 지역 우수 인재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애향장학금 지원사업에 만전을 기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속초시는 지역사회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속초시애향장학회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번 장학금이 전달되면 726명에게 총 7억원을 지원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온앤오프, 신곡 Beautiful Beautiful MV 천만 뷰 돌파...
온앤오프의 신곡 'Beautiful Beautiful' 뮤직비디오가 천만 뷰를 돌파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이제훈 포스터 모범택시 티저공개 ...
이제훈 포스터 '모범택시' 티저공개 빈티지+와일드 비주얼...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영상 공개 "...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영상 공개 줄게 XXX야(사진=방송화면)국민...
빈센조 나철, 탄탄 연기력에 위트...
'빈센조' 기고만장 했던 나철이 송중기에게 역(逆)으로 당하는 ...
괴물 신하균, 처연함과 광기 오가...
사진출처:JTBC '괴물'JTBC '괴물'에서 20년을 관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