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꿈의 오케스트라 충주 릴레이 응원 연주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김종영 음악감독 연주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꿈의 오케스트라 '충주'(음악감독 김종영)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충북 충주시민을 위한 릴레이 응원 연주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3년 차인 꿈의 오케스트라 '충주'는 코로나19로 첫 수업이 시작되지도 못한 채 현재 무기한으로 연기된 상태이다.


특히 오는 5월 향상음악회를 시작으로 충청권연합연주회, 제3회 정기연주회, 그리고 꿈의 오케스트라 10주년 전국연합연주회까지 다수의 연주회가 개최될 예정에 있어,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꿈의 오케스트라 김종영 음악감독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충주시민들에게 꿈의 오케스트라 연주회 때 받은 사랑과 응원을 돌려 드리고자 릴레이 응원 연주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매주 아이들을 만나 함께 연주했던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고 다시 함께할 날까지 건강하고 밝은 모습을 기대한다'고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도 응원 메세지를 전달했다.


꿈의 오케스트라 릴레이 연주는 김종영 감독의 응원 메세지를 시작으로 꿈의 오케스트라 11명의 강사가 릴레이로 연주를 이어간다.


연주 영상은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엘시스테마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로 2018년 창단됐다.


현재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트럼본, 타악기 등 10개 파트에 51명의 초등학생 어린이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해 제2회 정기연주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지훈 변호사 "기성용 성폭력 증거있다" 기성용 입장...
박지훈 변호사 기성용 성폭력 증거있다 기성용 입장은? (사진= SNS 캡쳐)축구 국가대표 출신의 미드필더 기...
임영웅 일편단심 민들레 유튜브 영...
임영웅 '일편단심 민들레' 유튜브 영상 1000만뷰 눈앞임영...
MBC 전참시’ 조권, 하이힐 홀릭 ...
사진제공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전지적 참견 시점...
[특징주] 스팀달러 주가 121% 폭등...
[특징주] 스팀달러 주가 121% 폭등세 '법정화폐로 교환 가능&...
독일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북한에...
독일 라디오 방송 바이에른3의 진행자인 마티아스 마투시크가 방...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6일 [금]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