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명시, 해외 입국자 가족 안심숙소 제공...호텔 숙박료 최대 70% 할인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명시는 해외 입국자의 완벽한 자가 격리와 가족의 2차 감염을 막기 위해 안심숙소를 제공한다.사진=국제뉴스 DB

(광명=국제뉴스)이승환 기자=광명시는 해외 입국자의 완벽한 자가 격리와 가족의 2차 감염을 막기 위해 안심숙소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최근 해외 입국자의 무증상 확진 이후 가족의 2차 감염 사례가 발생하면서, 해외 입국자가 자가 격리를 하는 동안 남은 가족이 안전한 숙소에서 머물 수 있도록 호텔을 임시 생활 숙소로 제공키로 했다.


광명시는 광명 제이에스부티크 호텔, 라까사호텔과 협의해 해외 입국자 가족이 호텔을 이용 시, 숙박료를 최대 70%까지 할인해 주기로 했다.


단, 자가 격리 기간을 감안해 최소 7일 이상 숙박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7일 이상 숙박 시 라까사호텔은 1박기준 70,000원(조식 미포함)이고, 광명 제이에스부티크 호텔은 77,000원(조식 포함)이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라까사호텔(02-6711-9021)과 광명 제이에스부티크 호텔(02-2619-3001)에 전화로 예약하고 증빙서류(신분증, 입국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항공권이나 출입국증명서,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입국자가 집에서 자가 격리를 하고 가족이 호텔에서 생활하면 2차 감염 위험성을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감염도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 입국자 가족은 다소 불편한 점이 있으나 가족 간 감염, 지역 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호텔 숙소를 이용하시길 바라며, 안심 숙소 운영에 동참한 호텔업계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를 위한 대구형 배달플랫폼...
[뉴트리션] 대구시는 코로나19와 플랫폼 기업의 과도한 수수료 징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
부산·울산 중소기업 3월 경기전망...
중소기업 경기전망지수. /사진=중기중앙회 부산울산본부[한스경...
[미국 뉴욕 증시] "나스닥 다우 지...
[미국 뉴욕 증시] 나스닥 다우 지수 등 주요 시주 변동 없어... ...
펜디 2021 가을. 겨울 레디 투 웨...
킴 존스(Kim Jones)가 디자인한 2021 가을/겨울 레디 투 웨어 컬...
예보, 박상진 상임이사 취임....전...
(사진제공=예보) 박상진 상임이사(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3일 [수]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