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산시, 외국인주민 대상 원곡클라스 유튜브 방송 운영 나서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코로나19와 관련 재난상황 등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방송 채널 ‘원곡클라스’를 개설.사진=안산시

(안산=국제뉴스)이승환 기자=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코로나19와 관련 재난상황 등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방송 채널 '원곡클라스'를 개설에 나섰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105개국 8만8000여 명의 외국인주민이 거주하는 안산시는 코로나19 국가재난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외국인주민지원본부의 청사 개방을 제한(전화 상담만 가능)하고 외국인 지원 관련 각종 프로그램을 잠정 중단한 상태다.


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방문민원상담 및 교육, 문화 프로그램 등이 중단돼 불편을 겪고 있는 외국인주민에게 신속하게 재난상황을 전파하고 한국어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 등 외국인 대상 지원사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원곡클라스’ 유튜브 방송을 개설했다.


원곡클라스는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주민을 배려해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과 청년인턴으로 근무 중인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근로자의 지원을 받아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통역도 이뤄진다.


지난달 31일 게재된 원곡클라스 제1편은 국내 코로나19의 심각성과 확산 방지를 위한 단기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행동지침 안내와 함께 잠정 중단된 사회통합프로그램의 향후 학사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서 운영하는 지구촌 생활체육 교실 등 교육영상을 원곡클라스에 게재해 온라인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원곡클라스 유튜브 방송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주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뚫어주는 소통 채널이 되길 바란다"며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특징주] 알파쿼크 410% 폭등세 토큰 상장투표 26일까...
[특징주] 알파쿼크 410% 폭등세 '토큰 상장투표 26일까지'알파쿼크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25...
[특징주] 메타디움 주가 112% 폭등...
[특징주] 메타디움 주가 112% 폭등 '디지털 신원 플랫폼'...
익산시, 전북도민(장애인)체전 하...
[뉴트리션] 익산시에서 올해 개최될 예정이었던 '...
부산교육청, 새학기 개학부터 거리...
/사진=부산시교육청.[한스경제=변진성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다...
진천군, 이월 다목적체육관 3월 첫...
이월 다목적체육관 조감도 [뉴트리션] 진천군이 20...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