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화성시의회, 제191회 임시회 폐회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화성시의회, 제191회 임시회 모습.<사진=화성시의회 제공>

(화성=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화성시의회(의장 김홍성)는 7일 제191회 임시회를 열어 ‘화성시 재난기본소득’지급에 필요한 관련 조례와 예산안을 의결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화성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안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2020년도 기금 운용계획변경안 등 3건의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생계지원을 위한 ‘화성시 재난기본소득’관련 조례와 예산안을 처리했다.


이날 통과된 제2차 추가경정예산 규모는 당초 제1회 추가경정예산 2조 6037억 원 보다 1230억 원이 증가한 2조 7267억 원으로 집행부가 제출한 원안으로 가결했다.


최청환 예결위원장은 "이번 추경예산안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긴급히 편성된 만큼 시에서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조기종식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예산을 신속·정확하게 집행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안건 처리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 나선 임채덕 의원(미래통합당, 반월동, 병점1동, 병점2동, 진안동)은 "모든 국민과 시민이 ‘코로나 19’로 인해 일상생활은 물론이고 급격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심리적·경제적 어려움을 격고 있는 가운데 ‘재난기본소득’지급에 관한 예산 심의가 이뤄지는 것에 대해 환영 한다"며 "국가적 재난 앞에서 집행부와 의회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힘쓰자"고 말했다.


김홍성 의장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생계지원을 위해 이번 임시회를 긴급히 소집하게 됐다"며 "편성된 추경예산안이 코로나 19로 고통 받고 있는 각계각층의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의회는 오는 5월 6일부터 15일까지 2020년도 제3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위한 제192회 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 여의도 독일 건강빵·속초 쌀국수·배추 ...
'생활의 달인' 여의도 독일 건강빵·속초 쌀국수·배추 달인 가게 위치는?'생활의 달인' 독일 ...
[생방송 투데이 맛집 정보]함초해...
[생방송 투데이 맛집 정보]함초해신탕·짱뚱어탕·소금 아이스크...
펜트하우스2 진지희, 김현수 누명 ...
'펜트하우스2' 진지희, 김현수 누명 벗겨준 '소름돋는 ...
대구시 달서구청, 제13회 달서 독...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
함은정 복귀, 3년 만에 안방극장 ...
함은정 복귀, 3년 만에 안방극장 돌아온다함은정 복귀 소식이 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포스틱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