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상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 활성화 협약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협약식 모습.(사진제공=청주상공회의소)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청주상공회의소)는 4월 7일청주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한국전선공업협동조합(이사장 홍성규),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이보선)와 함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훈련 과정 개발, 협약기업 발굴 및 컨설팅 등을 통해 지역 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의 확산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전선공업협동조합은 전선제조 기업을 대표하는 사업주단체로 충북지역에 22개 회원사(전체 회원사 대비 약 33%)가 위치하고 있으며, 서산공업고등학교 사업단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선제조의 핵심 기술인 NCS 기반 플라스틱압출제품제조 훈련직무를 교육하고 있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 서산공업고를 거점으로 천안공업고, 논산공업고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협약 주요내용은 ▲사업 참여기업 발굴에 관한 협력 ▲학습근로자 채용에 관한 협력 ▲사업 참여기업에 대한 컨설팅 지원 ▲기업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훈련 과정 개발 ▲사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이 활성화되고, 네트워킹을 통해 현장중심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이수한 특성화고교 재학생들이 도내 전선제조 기업에 취업하는 선순환체제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은 특성화고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 기업의 생산시설장비를 활용하여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 기술, 소양 등을 습득하는 NCS기반의 체계적 훈련을 통해 현장중심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현재 2020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킬라그램 사과 "쑥 타는 냄새난다" 신고 받아
킬라그램 인스타그램랩퍼 킬라그램이 대마초 흡연에 대해 사과했다.킬라그램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
박혜수vs폭로자, 학폭 첨예한 대립...
배우 박혜수가 학교 폭력 논란에 휘말리며 출연한 드라마 '디어...
신예 이혜민, 청초↔우아美 오가는...
신인 배우 이혜민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담은 새 프로필 사진이 ...
뽀로로 타요 네오쉴드 황사마스크,...
뽀로로 타요 네오쉴드 황사마스크,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
조정석 모범납세자, 모범납세자 혜...
조정석 모범납세자, 모범납세자 혜택은?배우 조정석이 모범 납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왕뚜껑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