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도, 임업기술상담 콜센터 운영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남산림자원연구소(소장 김재광)는 임업분야에 대한 도민 관심증대에 따라 수목관리 등 임업전문 기술자문을 위한 '임업기술상담 콜센터'를 운영하고 나섰다.


도 산림자원연구소에 따르면 귀산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최근 3년간 접수된 문의 건수는 2천여 건으로, 조경수와 특용수 재배, 산약초 재배, 병해충 상담, 버섯재배 기술 등 문의내용 또한 매우 다양하다.


이에 따라 도 산림자원연구소는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위해 임업분야 공공기관 근무경력 20년 이상의 전문컨설턴트 2명으로 구성된 '임업기술상담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은 주로 소득과 연계된 수목 등의 재배·관리와 산림버섯 재배·관리기술, 산림정책 및 경영지원 시책 등 미래 임업인 육성과 임업소득 창출에 도움이 될 정보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콜센터 전화번호는 061-338-4282에서 4283까지며, 도 산림자원연구소 누리집과 전화를 통해서도 상담받을 수 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전화·인터넷 상담이 어려운 경우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 서비스도 실시한다.


임업 기술상담은 2명의 전담컨설턴트 외에도 분야별 자문위원을 별도로 구성해 복합적인 전문가 상담을 통해 종합 지원이 가능토록 마련됐다.


이밖에 산림자원연구소는 전문 임업인 양성을 위해 지난 2018년 산림청으로부터 '임업소득 분야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귀산촌 아카데미, 특용수·산약초 재배법, 꽃차만들기, 버섯재배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을 실시, 귀산촌 희망자 및 임업후계자 양성·관리 등에 기여하고 있다.


김재광 산림자원연구소장은 "전문 컨설턴트 운영을 통해 기존 임업인과 귀산촌 예정자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술상담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전남지역 귀산촌인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과 귀산촌 인구 늘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채정안 탈모 극복, 눈으로 보이는 결과 탈모인들 관심...
채정안'채정안 TV'배우 채정안이 탈모를 극복한 소식을 전하며 화제를 모았다.지난 26일 채정안은 자...
박혜수 학폭논란, 디어엠 김새론과...
사진=김새론 SNS박혜수(제공: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속보] 용인시 초등학교 관련 7명 ...
용인시기흥구보건소 전경(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용인시 ...
남해~여수 해저터널 추진 성금 기...
[뉴트리션]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염원을 담아...
김윤상 음주운전, 누리꾼들의 양분...
김윤상 인스타그램김윤상 SBS 아나운서가 음주운전 혐의로 출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몽쉘크림3000 왕뚜껑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