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산시,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관리 대폭 강화한다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충남 서산시청 전경.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지역 내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 대한 관리를 대폭 강화한다.


그간 서산시는 자가격리자의 자가격리수칙 준수여부와 증상을 확인하기 위해 공무원 150명으로 전담조직을 구성해 하루 2차례씩 유선 및 자가격리자 안심앱을 통해 건강상태를 점검해왔다.


하지만, 최근 전국적으로 해외입국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다른 지역에서 자가격리자가 스마트폰을 격리장소에 두고 몰래 나가는 등 격리 조치를 위반해 무단이탈 하는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관리를 대폭 강화키로 한 것. 


시는 자가격리자의 무단이탈 방지를 위해 하루 2차례 모니터링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서산경찰서와 24시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이탈 이력이 있거나 앱을 설치하지 않은 사람을 중심으로 사전통지 없이 주 2회 불시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중앙정부와 연계해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과 지리정보시스템(GIS)를 활용해 24시간 실시간 감시망을 구축하고, 이탈 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이탈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즉시 연락해 위치를 확인하고, 연락두절 시에는 경찰과 합동으로 현장을 점검해 무단이탈로 확인되는 경우에는 당사자를 고발할 방침이다.


특히 「안전신문고」 및 「이탈자 주민 신고제」 운영을 통해 민·관이 함께 다중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해 이탈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김지범 보건위생과장은 "감염병예방법 개정에 따라 자가격리 위반에 대한 처벌이 한층 강화되어 자가격리수칙을 위반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며 "무단이탈 확인 시 즉시 고발하고 방역비용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등 엄중하게 원칙에 따라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6일 11시 기준 서산시의 자가격리자는 총 75명으로, 이 중 70명이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MC몽 미리듣기 전곡 영상 공개
MC몽 미리듣기 전곡 영상 공개...'FLOWER9' 프리뷰(사진=밀리언 마켓)가수 MC몽이 컴백을 앞두고 전...
이유비 부상 어땠길래 "세트에 무...
이유비 부상 어땠길래 세트에 무릎 부딪혀 인대 손상(사진=이유...
한민관 증모술 놀라운 변화 "잃었...
한민관 증모술 놀라운 변화 잃었던 얼굴 되찾았다(사진=한민관 ...
[속보] 화이자 백신 세계 최초 1병...
화이자 백신 1병당 접종 인원이 늘어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
한국타이어, 람보르기니 우라칸으...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