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도, 올 ‘친환경 축산물 인증’ 2천호 확대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는 친환경 축산물 인증실적 전국 1위를 달성한 가운데, 올해 목표 2천호로 확대하기 위해 총 사업비 60억 원을 투입키로 했다.


전라남도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가에 매년 200만 원의 인증비용(100% 지원)과 100만 원의 가축 출하 장려금을 지원하며, '전라남도 동물복지형 녹색축산농장'으로 지정 시 300만 원의 장려금도 함께 지원한다. 친환경 인증을 준비 중인 농가에도 1천만 원까지 시설 개선자금을 지원해 축산농가가 친환경 인증을 받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 친환경 인증을 신청하거나 갱신해야할 농가는 인증 신청 전 친환경 사업자 의무교육을 수료해야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이 잠정 연기됨에 따라 인증 후 6개월 이내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또 이번달부터 사이버 교육으로 이수가 가능함에 따라 전라남도는 의무교육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친환경 인증을 망설이는 농가가 없도록 적극 홍보 중에 있다.


이와 함께 전라남도는 농가가 인증 시 겪은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읍면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인증기준, 사후관리요령, 인증 취소 주요 사례 등 인증에 꼭 필요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지도할 방침이다.


박도환 전라남도 축산정책과장은 "소비자의 안전 축산물에 대한 기대 충족을 위해 사육환경 개선을 통한 면역력 향상과 항생제 사용을 최소화하는 등 환경친화형 축산을 실천하는 농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지난 2006년부터 친환경축산 5개년 계획을 시작, 전국 최초 동물복지형 녹색축산 육성 조례 제정을 비롯 녹색축산육성기금 조성, 동물복지형 녹색축산농장 지정 추진 등 환경친화형 축산사업을 꾸준히 추진 중에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MBC 나 혼자 산다 이장우, 한층 업그레이드 된 ‘가루...
사진제공 : MBC ‘나 혼자 산다’ ‘나 혼자 산다’에서 센세이션한 가루 레시피를 선보인 ‘가루왕자...
서울 이랜드 FC, 공격수 한의권 FA...
사진출처=서울 이랜드?FC서울 이랜드 FC가 수원 삼성에서 활약했...
대전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대전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
tvN 단막극 ‘민트 컨디션’ 김정...
사진제공 : tvN 캡처 tvN 단막극 드라마 스테이지 2021 ‘민...
tvN 마우스 이서준, 설렘 가득한 ...
tvN '마우스' 이서준, 설렘 가득한 대본 인증샷...이승기 절친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왕뚜껑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