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정선군, 전 군민 재난기본소득 20만원 지급 결정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7dk제261회 정선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정선=국제뉴스) 김희철 기자 = 정선군은 정부 및 강원도 지원금과 상관없이 정선군 재난기본소득을 전 군민 3만7천여 명에게 군민 1인당 20만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정선군의회(의장 유재철)는 7일 제261회 정선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군의원 공동발의(대표발의 전운하 의원)로 ‘정선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안’을 의결했다.


이날 본회의장에서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유재철 군의장, 군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군은 당초, 정부 및 강원도 지원 중복대상자는 제외하기로 결정했으나 군민들의 보편적 복지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전 군민 모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이에 따른 재원은 74억여 원으로, 제1회 추경예산에 편성하여 금년 5월과 6월중에 정선군 아리랑상품권을 발행하여 지급하기로 했다.


군은 지역상품권 발행후 3개월내 한시적으로 사용되는 조건으로, 빠른 시일내 위축된 소비를 촉진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관련 후속절차 진행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앞서 정선군은 지난 3월25일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유재철 군의장 및 정선군의회 의원 전원이 참석한 긴급 기자회견에서 강원도 최초로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밝힌 바 있다.


유재철 정선군의회 의장은 “지역 내 경기 침체가 심각한 상황에서 집행부와의 이견(異見)은 없었다”며, “앞으로 후속 절차가 남았지만 집행부와 협업을 통해 최대한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앞으로 세부적인 지급방식과 한국조폐공사의 상품권 발행 시점등을 세밀하게 파악하여 정선군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차질이 없게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군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한시생활지원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1,787가구 / 2,187명), 아동양육대상자(1,089명), 공익형 노인 일자리(1,871명) 등 총 5,147명에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강원도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 사업으로 경영안정 분야에 3,023명의 소상공인을 비롯한 개인기준 생활안정분야에 실업급여 300명, 청년구직 12명, 경력단절여성 192명, 세대기준 생활안정분야에 기초연금 5,745세대, 장애인연금 70세대, 한부모가족 39세대 등 3개분야 7대상에 대한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내 경기침체가 심각한 상황으로 사안의 시급성과 군민들의 보편적 복지차원에서 전 군민에게 정선군 재난기본소득 20만원을 지급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이로 인해 위축된 소비가 살아나는 마중물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터뷰] 미나리 한예리, 모니카가 본 푸른 눈의 사람...
한예리가 '미나리'로 스크린에 돌아온다. 그는 미국 이민 가족의 어머니 모니카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
김진애, 3.1정신으로 승리할 것
열린민주당 최고위원회(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열린민주...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 ...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 발대식(서울=국제뉴스) 김서중 ...
철도교통의 요충지 김천 완성 위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송언석 의원(국민의힘, 경북 김천) 간담회(...
지성호의원, 삼일절 대전현충원 찾...
지성호의원 독립운동 3.1절 맞아 탈북민 100명과 국립대전현충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2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