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보건대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해 10월 고령고등학교에서 개최한‘디자인씽킹을 적용한 푸드아트 부모영양교육’(사진제공=대구보건전문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19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센터는‘디자인씽킹을 적용한 푸드아트 부모 영양교육’이라는 주제로 공모전에 지원했다. 프로그램은 기존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강의식 집합교육의 틀을 깨고,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활동과 공감을 얻어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내용으로 우수성과 차별성을 인정받았다.


푸드아트에 적용한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이란 결과물을 정해놓지 않고 어린이 중심의 공감을 통해 문제를 해석하고 풀어내 자기 성장과 이해를 돕는 기법이다. 이론 중심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공감을 유도해 바른 식생활 교육의 기반을 형성하는데 기여한다.


김미옥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49·식품영양과 교수)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급식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급식소 위생관리 수준 향상과 지역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고령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4년 공포한『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에 의해 설립됐으며 고령군 내의 소규모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이 제공되도록 영양 및 위생관리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센터 운영에 필요한 경비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경상북도, 고령군이 지원하며 대구보건대학교는 사무실 구축, 식단교구 개발지원, 학과 실습실 등을 지원한다. 대구보건대학교는 2014년 첫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연이어 3번 위탁을 맡게 됐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현진 사과, 언어폭력·성희롱 인정 JYP 수난
현진 사과, 언어폭력·성희롱 인정 'JYP 수난'스트레이키즈 현진이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2...
예리 연기도전, 화려한 라인업 첫...
예리 인스타그램김예림(레드벨벳 예리)이 연기 도전을 예고했다....
설현 화보, 가죽재킷 입고 강렬한 ...
설현 화보, 가죽재킷 입고 강렬한 포즈 (사진-보그코리아)AOA 설...
박지훈 변호사 "기성용 성폭력 증...
박지훈 변호사 기성용 성폭력 증거있다 기성용 입장은? (사진= S...
tvN 예능 ‘어쩌다 사장’ 차태현,...
사진제공 :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tvN 예능 ‘어쩌다 사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6일 [금]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