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4.15총선] 원경환 후보 "유상범 후보는 말 바꾸기와 꼼수공약 사죄하라"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원경환 더불어민주당 홍천횡성영월평창 국회의원 후보는 7일 홍천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상범 미래통합당 후보가 홍천지역 철도 공약을 놓고 오락가락하고 말 바꾸기로 일관한 것에 대해 비판하고 홍천 군민에게 공개 사과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강원=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원경환 더불어민주당 홍천횡성영월평창 국회의원 후보는 7일 홍천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상범 미래통합당 후보가 홍천지역 철도 공약을 놓고 오락가락하고 말 바꾸기로 일관한 것에 대해 비판하고 홍천 군민에게 공개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원 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유 후보는 지난 6일 홍천군번영회를 방문해 3차례의 총선 후보자 초청 TV토론회를 통해 공약이 아니라고 주장했던 용문~홍천 철도사업을 제1호 공약으로 추진하겠다며 그동안의 발언을 뒤집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원 후보는"TV토론회에서 두 후보의 거듭된 질문에도 경제성 등을 이유로 용문~홍천 철도 사업을 추진하지 않겠다고 당당하게 맞서던 유 후보의 패기와 용기는 어디 갔는지 묻고 싶다"며 "선거에 불리하다 싶으니까 은근슬쩍 말을 바꾸는 정직하지도, 솔직하지도 않은 후보를 과연 홍천 군민들께서 신뢰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고 강조했다.

   
 

원 후보는 유 후보에게 △용문~홍천 철도사업의 정확한 추진 여부와 말 바꾸기에 대한 명한 이유를 밝혀주기 바란다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도 없는 정체불명의 ‘홍천~용문 간 내륙순환철도 사업’에 대해 노선을 포함한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밝혀주기 바란다 △표를 의식한 말 바꾸기로 상처를 입은 홍천군민들께 공개 사과하라고 요구하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원경환후보 기자회견 전문-


표를 의식한‘말 바꾸기’와‘꼼수 공약’


미래통합당 유상범 후보는 홍천 군민들에게 사죄하라!


‘꼼수 전관예우’로 비난을 받은 미래통합당 유상범 후보가 ‘1호 공약 말 바꾸기’와 함께 ‘꼼수 공약’을 발표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유상범 후보는 지난 6일 홍천군 번영회를 방문해 3차례의 총선 후보자 초청 TV토론회를 통해 공약이 아니라고 주장했던 용문-홍천 철도사업을 "제1호 공약으로 추진하겠다"며 그동안의 발언을 뒤집었다.


유 후보는 지난달 27일 KBS와 강원일보 공동 TV토론회에서 "용문-홍천 철도사업은 자신의 공약이 아니다"라고 발언했다.


이어 4월 1일 열린 G1강원민방과 강원도민일보 공동 TV토론회와 2일 선관위 주관 방송토론회에서도 용문-홍천 철도사업에 대한 추진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별첨 : 녹취록 참고)


그럼에도 유 후보는 6일 용문-홍천 철도사업 공약 채택과 관련해 공개 질의서를 보낸 홍천군 번영회를 찾아 용문-홍천 철도 사업을 제1호 공약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불과 4일 만에 제1호 공약을 그동안 줄기차게 주장해온 횡성-홍천-춘천 내륙종단 철도가 아닌 용문-홍천 철도 사업으로 변경했다.


표를 의식한 전형적인 ‘말 바꾸기’로 홍천 군민은 혼란스러울 뿐이다.


TV토론회에서 두 후보의 거듭된 질문에도 경제성 등을 이유로 용문-홍천 철도 사업을 추진하지 않겠다고 당당하게 맞서던 유 후보의 패기와 용기는 어디 갔는지 묻고 싶다.


선거에 불리하다 싶으니까 은근슬쩍 말을 바꾸는 정직하지도, 솔직하지도 않은 후보를 과연 홍천 군민들께서 신뢰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더욱이 최근 각 가정에 배달된 유상범 후보의 책자형 선거 공보에는 홍천 공약으로 ‘용문-홍천 철도’가 아닌 ‘홍천-용문간 내륙 순환 철도’라는 정체불명의 철도 노선이 적혀있다.


‘홍천-용문간 내륙순환철도’는 3차까지 발표된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어디에도 포함되지 않은 노선이다.


홍천군민들의 30년 숙원사업인 ‘용문~홍천 철도사업’은 지난 2011년 발표된 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됐다.(*별첨 : 참고자료)


또 횡성-홍천-춘천을 연결하는 내륙종단 철도는 2016년 고시된 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됐다.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용문-홍천 철도는 용문과 홍천 34.2km구간을 왕복하는 단선철도로 다른 철도와 연결이 되지 않는 한 순환이 불가능한 노선이다.


그럼에도 유 후보자는 ‘홍천-용문간 내륙 순환철도’라는 정체불명의 철도사업을 추진하겠다며 홍천군민들을 현혹시키고 있다.


이는 표를 의식해 두 가지 노선을 교묘하게 섞어 놓은 ‘꼼수 공약’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


25년 동안 오로지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사건을 처리했다며 강직한 검사였음을 내세운 유상범 후보님은 어디 갔습니까!


홍천에서 표를 얻으려면 용문-홍천 철도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라고 말했지만 그것이 홍천에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당당하게 말했던 유상범 후보님은 어디 계십니까!


말 바꾸기와 꼼수 공약으로 홍천군민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는 유상범 후보에게 다음 사항에 대해 공개 답변과 사과를 요구한다.


1. 용문~홍천 철도사업의 정확한 추진 여부와 말 바꾸기에 대한 명확한 이유를 밝혀주기 바란다.


2.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도 없는 정체불명의 ‘홍천-용문간 내륙순환철도’사업에 대해 노선을 포함한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밝혀주기 바란다.


3. 표를 의식해 말 바꾸기로 홍천군민들의 마음에 큰 상처를 준 유상범 후보는 공개 사과하기 바란다.


2020년 4월 7일


더불어민주당 홍천횡성영월평창 국회의원 후보 원 경 환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포천시 도시브랜드 오퀴즈 오후 2시 첫 정답은?
포천시 도시브랜드 오퀴즈 오후 2시 첫 정답은?포천시 관련 오퀴즈 정답이 공개됐다.25일 OK캐쉬백 측은 &#...
지연 공식입장, 여러 차례 살해 협...
지연 공식입장, 여러 차례 살해 협박 받아...지연 공식입장이 전...
레드벨벳 슬기, 살바토레 페라가모...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있지(ITZY 리아 학폭 논란에 JYP엔...
'있지(ITZY' 리아 학폭 논란에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
배성재 아나운서, 2021시즌 K리그1...
많은 축구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성재 전 SBS 아나운서가 20...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비요뜨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