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2020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지난해 6월 서은미 작가의 ‘차문화에 담긴 일상다반사’ 강연 모습(사진=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경산=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북교육청정보센터(관장 손경림)가 경산권역 인문학센터로서 다음 달부터 오는 10월까지 '2020년 인문학 아카데미: 별별인문학 초청특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별별인문학은 바쁜 걸음을 멈추고 나를 둘러싼 세계와 마주하는 쉬운 인문학, 재미있는 인문학, 참여하는 인문학으로, 책을 매개로 지역주민 일상에 의미를 더해주는 성찰과 공감의 인문 독서프로그램이다.


정보센터는 다음 달 30일 오후 2시, '나는 행복한 불량품입니다'의 저자 임승수(작가)를 초청해 '1만원보다 1시간이 소중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이어 오는 6월 13일에는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의 저자 이정모(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의 "여섯 번째 대멸종에서 살아남기" 강연이 준비돼 있다


7월 11일에는 김동옥 작가의 '아빠, 이런 여행 어때?' 강연이, 8월 1일에는 '7초간의 포옹'의 저자 신현림 시인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꼭 필요한 시와 예술문화 읽기'라는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마지막으로 10월 16일에는 문학칼럼니스트이기도 한 조현행 작가의 '소설 재미있게 읽는 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참가 신청은 사전 예약이 필수다. 홈페이지나 전화로 선착순 접수 진행하며, 신청 기간이 강연마다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belib.kr/geic)를 참고하거나 전화(053-810-9911~2)로 문의하면 된다.


손경림 정보센터 관장은 "별별인문학 초청특강에 지역주민들이 많이 참여해 코로나19와 일상에 지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삶에 활력을 되찾아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TX 햄버거 진상녀, 코로나19 사태에도 기차 안 취식
KTX 햄버거 진상녀, 코로나19 사태에도 기차 안 취식'KTX 햄버거 진상녀'란 제목의 게시물이 눈길을 ...
에이프릴 나은, 과거 발언 논란?
에이프릴 나은, 과거 발언 논란?(사진제공=무학)에이프릴 나은이...
백군기 용인시장 "선열들의 희생정...
백군기 용인시장이 3·1절을 맞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3·1...
루카 더 비기닝 이다희 잃은 김래...
'루카 더 비기닝' 이다희 잃은 김래원의 분노(사진= tvN)'...
개는 훌륭하다 남매견 코비&로사, ...
'개는 훌륭하다' 남매견 코비&로사, 자랑견으로 출격(사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2일 [화]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