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마을교육 성공 노하우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 = 교육지원과 교육전문가 자문단 웹

(세종=국제뉴스) 권백용 기자 =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홍준 교육지원과장)가 6일부터 마을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전문가 자문단을 연중 운영한다.


자문단은 마을교육 현장과 밀착된 자문·컨설팅을 통해 마을교육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모델을 정립하기 위해 운영된다.


자문단에는 양병찬 공주대 교수(마을교육자치)를 비롯해 강희용 대평초등학교장(초등교육과정 등), 김용련 한국외대 교수(교육 거버넌스), 김은경 공주대교수(자원조사 등) 등이 참여한다.


또 주일식 마을공동체센터장(마을교육공동체 지속가능 방안), 안선영 경기도교육청 장학사(마을교육과정 운영), 박현숙 김포 양상중 수석교사(중등교육과정 등)가 전문가로 참여해 힘을 보탠다.


이들은 각 자문 영역에서 현장과 밀착된 마을교육 전문가의 경험과 대안 제시 등을 통해 마을 교육 운영자는 물론, 참가자의 역량강화와 프로그램 질 제고에 기여하게 된다.


자문 신청대상은 아동·청소년 체험 및 마을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자로,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단체도 신청할 수 있다.


자문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www.sejong.go.kr/happyedu)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접수 후 3일 이내에 자문가능 여부 검토를 거쳐 관련 영역 교육전문가를 연결 받게 된다.


이홍준 센터장은 "이번 자문단 운영을 통해 마을교육 운영자의 열정과 교육전문가의 전문성을 결합해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겪는 문제를 적극 해소함으로써 마을교육 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이춘희 세종시장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의 공동 공약으로 지난해 설립됐으며, 지역사회 교육자원을 활용한 체험·방과후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드라마 빈센조, 등장인물·빈센조의미·몇부작?
(사진=충주시)tvN 새 토일드라마 '빈센조' 가 20일 첫방송을 하며 등장인물과 의미가 화제를 모았다.2021년...
학폭 인정 스트레이키즈 현진, 자...
(사진=JYP엔터테인먼트)최근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인스트레이키...
로또 952회 당첨번호·당첨지역 "...
본사db이번주 로또 당첨번호와 1등 당첨지역 등이 공개됐다.2월2...
동창생 반박글에 박혜수 논란 재점...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 홍보대사 박혜수(제공: 스튜디오 산타클...
펜트하우스, 시즌2 제작자는 윤종...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펜트하우스'윤종훈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