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시,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위반시 ‘무관용’ 대응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출처=익산 정헌율 시장

(익산=국제뉴스)장운합기자=익산시가 해외입국자의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해외 입국자의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자가 격리의무 위반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익산은 현재 19일부터 유럽, 미국, 아시아등 순차적으로 확대하며 해외 입국자 전체 233명에 대해 코로나19검사를 실시했고 지난 3월 미국에서 입국한 1명의 양성 확인 후 4월 5일 24시기준 모두 음성으로 146명의 입국자가 14일간 자가 격리중이다.


4월5일부터 강화된 자가격리의무 위반시 감염병 예방법에 근거하여 1년 이하의 징역과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4월2일 인도네시아에서 입국해 16일까지인 자가 격리해야 하는 대상자가 5일 오후 15시50분경 아파트 놀이터에 산책을 나왔으나 주민의 신고로 익산시 재난대책본부의 검역망에 즉각 보고된 바 있다.


익산시는 경찰서와 공조해 해당 아파트에 즉시 출동하여 자가 격리대상자가 집에 있는 걸 본 후, CCTV를 확인해 이탈 사실을 최종 확인했다.


이들은 아파트 계단을 통해 놀이터에 내려가 15시 50분부터 56분까지 6분간 자가 격리조치를 위반한 사실이 밝혀졌고 시는 관련법에 따라 이들을 고발할 계획이다.


시는 1대1 모니터링 및  불시 현장 점검과 주민신고제를 통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자가 격리의무 위반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 할 방침이다.


또한 자가 격리조치 의무 위반은 불법 행위이므로 이후에도 동일 사례 발생시 엄정히 대처하겠다며 해외입국자와 가족들의 철저한 자가 격리이행을 당부하고, 가족들의 주거가 곤란할 경우 시에서 운영하는 가족안심숙소를 이용해줄 것을 권장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신영 하차 멀리서 보면...에 배인혁 합류
이신영 하차 '멀리서 보면...'에 배인혁 합류(사진=포레스트엔터테인먼트)배우 배인혁이 이신영이 하...
쇼터뷰 장성규 "MBC 아나운서 탈락...
방송인 장성규가 자신의 비밀을 털어놔 주목받았다.쇼터뷰 장성...
버즈 MV티저 "잃어버린 시간…아날...
버즈 MV티저 잃어버린 시간…아날로그(사진-롱플레이뮤직)버즈의...
동하 학교폭력 의혹 "코엑스 근처...
동하 학교폭력 의혹 코엑스 근처에서 뺨 때리고 욕설 (사진-오삼...
양지은 김성주 소속사 의혹
양지은 김성주 소속사 의혹(사진=유튜브 캡처)소속사가 없는 것...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