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양군 경영실습임대농장운영, 예비청년농업 육성!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영양군)

(영양=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일월면 가곡리 일원에 경북에서 처음으로 스마트팜 온실 2동을 조성하고 이달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사업비는 지난 2018년 농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6억원이다.


경영실습임대농장 지원사업은 양액재배시설, 자동환경제어시스템 등을 갖춘 3,604㎡(2구역) 규모의 최첨단 스마트팜으로, 영농기반과 경험이 부족한 청년농업인에게 임대를 하여 자기자본 투자 이전에 시설농업 운영과 기술 습득 기회를 제공해 안정적인 영농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현재 군에는 실습생 4명이 시험운영에 들어가 오이와 고추를 재배할 계획이다. 특히 실습생 중 1명은 농식품부 스마트팜창업보육사업(2년 과정) 수료자에게 지원하는 사업비로 영양군에 7,270㎡ 규모의 스마트팜을 준비중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청년귀농인들이 영농 초기 과도한 투자와 영농경험 부족으로 실패할 경우 정착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사례가 많다.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등 청년농업인 관련 사업과 연계해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첨단과학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팜 농업기술을 통해 농업경쟁력을 강화하여 앞으로 청년 농업인들이 실패하지 않고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싸이 40억뷰 돌파 "강남스타일 MV 한국가수 최초"
싸이 40억뷰 돌파 강남스타일 MV 한국가수 최초(사진=싸이 인스타그램)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
[속보] 코로나 백신접종 후 사망 1...
[속보] 코로나 백신접종 후 사망 1명 늘어 연관성 확인 안돼[속...
가방 디자이너 석정혜의 첫 여성복...
㈜씨디엠(대표 석정혜, 김진용)의 여성복 브랜드 '클루투(Clutoo...
9일 신곡 발매 임영웅 "곁을 지켜...
9일 신곡 발매 임영웅 곁을 지켜준 이들 위해(사진=뉴에라프로젝...
런닝맨 지석진 생파서 유재석 "게...
런닝맨 '지석진 생파'서 유재석 게임울렁증 있다 시인(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