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취업률 86.9% 기록.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경복대>

(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취업률 86.9%를 기록해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간호학과는 222명 졸업자 중 189명이 취업해 취업률 86.9%를 달성, 전년 취업률 83.8% 대비 3.1%p 상승했다.


간호학과 취업률 86.9%는 경복대 전체 취업률 78.2% 보다도 8.7%p 높은 수치다.


간호학과는 높은 취업률 요인으로 △매주 졸업생 지도교수별 추수지도강화 관리 및 상담 △36개 기관 산업체와 긴밀한 유대 및 간담회 활성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꼽았다.


1학년은 직업에 대한 비전설계를, 2학년은 지도교수 집중 취업상담과 취업가이드북을 통한 취업처 탐색을, 3학년은 임상실습 및 글로벌 해외연수, 우수병원 취업전략 특강으로 간호현장 적응력 향상을, 4학년은 모의면접, 취업박람회, 홈커밍데이, 커리어 페스티벌을 통해 상급병원의 채용설명회 및 기업설명회로 취업전략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일본 도쿠슈카이병원그룹과 MOU를 체결,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전문 간호사를 양성하는 해외취업연계형 해외취업반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간호학과는 2019 보건복지부 간호대학 실습교육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서울 신설동에 최첨단 실습 환경으로 'SERIN 서울산학협력관 시뮬레이션 연구실습센터'를 구축하여 응급, 외상, 감염교육을 중심으로 특화된 시뮬레이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간호학과는 최근 미국 글로벌 현장실습에 12명이 참여해 글로벌 역량을 키웠으며, 대부분이 토익 800점 이상으로 500병상 이상 상급병원에서 근무하며 고액연봉을 받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아 법적대응, JYP "이미 알고있던 사안"
리아 법적대응, JYP 이미 알고있던 사안그룹 있지(ITZY) 리아가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하니 해명, 사랑하는 사람 있지만 ...
하니 인스타그램EXID 출신 배우 하니(본명 안희연)가 열애설에 ...
학폭 논란 있지 리아... JYP "명백...
사진출처/JYP그룹 '있지(ITZY)' 리아가 학폭 논란에 휩싸...
미스트롯2 결승전 1R, 송가인·임...
25일 방송되는 TV조선 '미스트롯2' 11회에서는 결승전에 오른 ...
진화 "함소원과 이혼결심 확고" 출...
사진=함소원 SNS함소원, 진화 부부의 결별설이 보도된 가운데 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