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계명대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센터 기관으로 선정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계명대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가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 지원센터로 선정돼 전문적인 사용성평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사진제공=계명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계명대 산학협력단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센터장 의용공학과 이종하 교수)가 보건산업진흥원에서 시행하는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 지원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돼 2024년까지 5년간 운영하게 됐다.


이번에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 지원센터’에 선정된 곳은 수도권과 부산 등 총 3곳으로 대구경북권에서는 계명대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가 유일하다.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 지원센터는 고령친화제품에 대한 평가체계의 표준화를 추진하고, 사용성평가를 통해 고령친화제품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제고하여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계명대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는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국내에 전문화된 사용성평가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의료기기/생활가전분야 등 다양한 제품 사용성평가 수행 경력과 역학시험분야(고령친화제품품목)의 KOLAS 인정기관 획득에 따른 공신력 있는 평가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지원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고령친화제품 생산업체에게 전문적인 사용성평가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지원센터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고령친화 우수제품 지정업체 선정에 필요한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를 수행하며,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 비용의 80%를 사업비 예산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신청 업체는 사용성평가 수행 결과를 통해 보건산업진흥원에서 발행하는 고령친화우수제품 지정업체에 선정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계명대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 이종하 센터장은 “센터가 향후 5년간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계명대 의과대학과 대구테크노파크의 전문 인력 연계를 통한 고령친화용품 생산업체들에게 사용성평가기반 제품 검증 및 개선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당신의 사월 포스터·스틸 공개…"당신의 리본을 보여...
영화 '당신의 사월'이 개봉을 확정 짓고 공동체 상영을 진행하는 가운데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시네마 달 ...
부산교육청, 새학기 개학부터 거리...
/사진=부산시교육청.[한스경제=변진성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다...
미스트롯2 홍지윤, 은가은·김다현...
'미스트롯2' 홍지윤, 은가은·김다현·양지은 제치고 1위...
윤영실 실종사건, 오수미·김중만...
윤영실 실종사건, 오수미·김중만까지 사라진 이유배우 윤영실 ...
성남시의료원 코로나병동의료진 공...
성남시의료원 코로나병동의료진 [뉴트리션] 공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6일 [금]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