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임산물 불법채취 집중단속 강화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산나물산약초 채취시기를 맞아 산을 찾는 입산객의 무분별한 산나물 채취와 산림자원의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4월 6일부터 5월 31일까지 산나물 불법채취에 대해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집중단속대상은 산나물산약초 집단 생육지, 산불피해 우려지, 주요 등산로 주변을 중심으로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산나물산약초를 채취하는 행위와 관광버스를 이용한 집단 채취행위이다.


또한, 도는 임도변 주차 차량을 조사해 임산물 불법채취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아울러, 입산자와 산나물산약초 채취자의 부주의로 인한 산불발생을 사전 차단하고자 산불감시원 및 산불진화대와 단속을 연계하여 인화물질을 소지하고 산에 들어가는 행위, 입산통제구역에 들어가는 행위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단속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림 내 임산물을 소유자 동의 없이 불법으로 채취하다 적발되면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73조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 벌금의 처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산통제구역에 무단 입산한 경우 산림보호법 제57조 규정에 따라 2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충북도 지용관 산림녹지과장은 “산림 내 임산물 채취는 소유자의 동의를 반드시 얻어야 되며, 5월 산불은 주로 입목벌채지에서 산나물을 채취하기 위해 입산한 사람의 실수로 발생할 가능성도 있는 만큼 철저히 단속하겠다.”라며,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임산물을 채취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행위이며 산림자원 보호에 도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줄 것과 산에 갈 때는 라이터 등 인화물질을 소지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네고왕2 네고 요청 쇄도한 생리대 네고 성공, 내용은?...
사진=네고왕2'장영란의 '네고왕2'이 많은 성원에 힘입어 생리대 네고에 성공했다.5일 공개된 유튜...
"청와대에 폭탄 설치"…112 거짓신...
청와대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며 112에 허위 신고한 40대 남성이 ...
신세계 KBO 가입, SSG 와이번스 아...
신세계그룹신세계가 인수한 SK와이번스에서 새로운 팀 명칭이 정...
백반기행 조미령, 결혼과 연애는 ...
TV조선 '허영만의 백반기행'배우 조미령이 결혼과 연애의 다름을...
영탁 소속사 대표 사기혐의 부인 "...
영탁 인스타그램영탁의 소속사 대표가 사기 혐의를 부인했다.앞...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5일 [금]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