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폐공사 "모바일 정읍사랑상품권 서비스" 개시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6일 한국조폐공사가 정읍시청과 손잡고 ‘모바일 정읍사랑상품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조폐공사 모바일 지역사랑 상품권 앱 ‘착(chak)’

(대전=국제뉴스) 강민석 기자 =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가 6일 정읍시청과 손잡고 ‘모바일 정읍사랑상품권’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조폐공사에 따르면 ‘모바일 정읍사랑상품권’은 지역내에서 쓸 수 있는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으로, 조폐공사의 스마트폰 앱(App) ‘착(chak)'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맹점에서 QR코드 결제 방식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맹점은 은행에 갈 필요없이 거래대금 정산이 가능하고, 별도의 결제 수수료가 없다.


또 지역상품권을 발행하는 지방자치단체는 관련 행정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조폐공사의 블록체인 공공 플랫폼인 ‘착(chak)'을 이용할 경우 농·어민수당 청년수당 등 각종 복지수당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지급할 수 있게 된다.


조폐공사는 현재 시흥, 성남, 군산, 영주, 제천, 서산, 서천 등에서 모바일 지역상품권을 서비스하고 있다.


황문규 조폐공사 기술·해외이사는 “최근 지역상품권 발행을 늘리려는 지자체들이 많아 상품권 생산을 크게 늘렸다”며 “새로 지역상품권을 발행하려는 지자체에 대해선 공급기한을 대폭 단축시켜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승희 법적대응, 탱크 악의적 괴롭힘?
승희 법적대응, 탱크 악의적 괴롭힘?(사진= 유튜브 캡쳐)승희 법적대응 입장이 전해졌다.오마이걸 승희 소...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 446명...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3월 9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
김연자 "올가을 결혼 계획" 공개…...
8일 방송된 SBS플러스 '밥심'에는 김연자가 출연해 남자친구이자...
① 브라이드 로체, 시간이 흘러도 ...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달뜨강 나인우, 하차 지수 대신 첫...
나인우가 8일 방송된 KBS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 7회에서 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9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