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시,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 선택폭 확대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천안시청 전경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천안시가 만 70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운전면허를 자진반납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사업을 운영 중인 가운데 인센티브를 교통카드 또는 천안사랑카드(지역화폐)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는 지난해부터 고령운전자가 면허증을 자진 반납하고 운전면허 취소처분을 받아 신청하면 1인당 10만원에서 최고 30만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지급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부터는 사업시행 후 다양한 지원방법이 필요하다는 요구와 골목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센티브를 교통카드 또는 천안사랑카드 중 선택할 수 있도록 제도를 변경한다.


또한 기존에 교통카드를 받은 발급자 중 천안사랑카드로 교환을 희망하면 그 잔액에 대해 천안사랑카드로 교체해줄 계획이다.


운전면허 자진반납을 희망하는 시민은 경찰서 방문해 취소 신청서를 작성하고, 운전면허 취소 처분 결정 통지서를 수령 후 천안시에 교통카드 또는 천안사랑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천안지역 운전면허 소지자는 42만여 명으로 이 중 70세 이상 노인은 3.3%인 1만4000여명이며, 시는 현재까지 643명에 8000여만원을 지원해 왔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반납 지원사업을 통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노인운전자로 인한 교통사고 사전 예방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소미 독립선언문, 삼일절 기념식 참석 왜?
전소미가수 전소미가 3.1절 기념식에 참석했다.전소미는 이날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에서 열린 3·1절 기념...
송혜교 기증, 벌써 10년째 독립운...
사진제공=송혜교 SNS배우 송혜교가 삼일절을 맞아 기부 선행을 ...
홈플 초빅딜데이 오후 2시 홈플퀴...
홈플러스 홈플 정답은?홈플 초빅딜데이 홈플러스 퀴즈 정답이 공...
김동성, 현재 상태는? "수면제 다...
김동성 (사진= SNS 캡쳐)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김동성(41)...
배성우 퇴사, 형 배성우 소속사 들...
배성우 인스타그램배성재가 SBS를 떠났다.배성재는 1일 오전 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