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아산시, 내륙어촌 재생 어촌뉴딜300 추진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업 공모신청 현황 배치도

(아산=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4월부터 내륙어촌 재생 ‘어촌뉴딜300’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해양수산부 ‘어촌뉴딜300, 내륙어촌재생’ 공모사업에 전국 5개 기초단체와 함께 최종선정 됐다.


어촌뉴딜300은 가기 쉽고, 찾고 싶고, 활력 넘치는 ‘혁신어촌’을 구현하는 사업이다. 


내수면어촌의 낙후된 선착장 등 필수기반시설을 현대화하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개발을 추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밀착형 생활SOC사업으로 시행된다.


올해부터 3년간 총 51억 4500만원을 투입하며, 한국어촌어항공단과 협약을 맺고 시행한다.


사업대상지인 내수면어촌은 영인면, 인주면, 선장면 등 아산호와 삽교호 일원이며, 해당지역은 어선 74척과 함께 약74명이 어업에 종사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어업생태·정주환경개선, 어업기반정비, 어민교육복지관, 내수면 수산생태체험시설 등이다.


사업추진은 어업인 연합구성체인 ‘아산시 내륙어촌재생사업 지역협의체’를 통해 진행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안정적 수자원 확보와 어업환경 개선으로 어민소득 증대뿐만 아니라 내수면 수자원을 활용한 시민 체험기회 확대로 내륙어촌 재생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경복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아산호와 삽교호 내륙어촌의 인프라 확충과 어촌 공동체의 활성화로 쇠퇴하고 있는 어촌을 지속가능한 혁신어촌으로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MC몽 미리듣기 전곡 영상 공개
MC몽 미리듣기 전곡 영상 공개...'FLOWER9' 프리뷰(사진=밀리언 마켓)가수 MC몽이 컴백을 앞두고 전...
이유비 부상 어땠길래 "세트에 무...
이유비 부상 어땠길래 세트에 무릎 부딪혀 인대 손상(사진=이유...
한국타이어, 람보르기니 우라칸으...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
[속보] 화이자 코로나 백신 첫 접...
[속보] 화이자 코로나 백신 첫 접종 시작 1호 대상자는 환경미화...
미스트롯2 양지은, 결승 1라운드 1...
'미스트롯2' 양지은, 결승 1라운드 1위 이변 진달래 대타 신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