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리시, 코로나19 해외입국자 증가 선별진료소 증설보강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구리시>

(구리=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구리시는 코로나19 해외입국자가 대폭 증가함에 따라 2주간 자가격리와 진단검사 의무화 후속조치로 선별진료소 증설 보강체계에 들어갔다.


선별진료소 운영은 검사대상자에 대한 의학적 평가와 검사 결정 선별을 위해 보건소 진료의사 3명과 구리시의사회 의사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다.


업무적으로는 역학조사 작성 및 체온측정, 사용부스 소독, 예방수칙 교육 등의 역할 담당하고 있으며, 1일 3시간마다 4명으로 편성 3교대 운영, 총 12명으로 편성되는 등 보건소 전체 인력이 동원되고 있다.


그간 선별진료소 운영 실적으로는 2일 기준 누계 400건이며, 이용자 1명당 이용 시 소요되는 시간은 방어복 레벨D 갈아입기, 검체 채취, 부스 소독 등 최소 40분 정도가 소요된다.


최근 해외입국자 및 동거인의 의무 자가격리 사유로 인한 이용자 증가와 지난 3월 27일 고령자와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 밀집 취약시설인 요양병원·요양원·주야간보호센터 등에 대한 고강도 예방조치로 98명의 입소자 및 종사자에 대한 표본검사가 실시되고 있어 진단검사를 위한 선별진료소 이용률은 증가 추세에 있다. 현재 9개의 선별진료소를 5개 추가하여 총14개 부스를 운영하게 된 이유가 여기에 있다.


금번 조치로 해외유입자 등 선별진료소 방문자에 대한 진단검사가 원활하게 운영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콜센터에 근무하는 인원 보강, 고강도 거리두기 대시민 홍보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방역체계 강화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구리시보건소는 코로나19가 의심되는 발열, 호흡기증상이 나타날 시엔, 즉시 031-550-8432로 연락해서 상담해 주시기를 당부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최근 해외입국자가 확진 판정을 받은 후 가족이 감염된 사례가 늘어나면서 가족 간 2차 감염과 그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확산이 우려되고 있다."며"해외입국자 분들은 자가격리와 진단검사에 대한 의무를 충실히 준수 해줄 것과 어려운 시기에 주말마다 구리시 의사회에서의 자원봉사로 시민의 건강과 안전한 구리시를 위해 헌신해 주신데 대해 두손모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킬라그램 사과 "쑥 타는 냄새난다" 신고 받아
킬라그램 인스타그램랩퍼 킬라그램이 대마초 흡연에 대해 사과했다.킬라그램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
신예 이혜민, 청초↔우아美 오가는...
신인 배우 이혜민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담은 새 프로필 사진이 ...
조정석 모범납세자, 모범납세자 혜...
조정석 모범납세자, 모범납세자 혜택은?배우 조정석이 모범 납세...
[특징주] 감마누 18% 상승세 중국...
[특징주] 감마누 18% 상승세 '중국과 222억 규모 공급계약...
동아오츠카 조익성 대표 "창립 42...
동아오츠카 창립 42주년 기념식에서 조익성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왕뚜껑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