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부발전, 저소득층 학생에 태블릿 PC 지원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한국남부발전(주)(이하 '남부발전')이 태블릿 PC 기증으로 부산지역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권 보장에 나섰다.

   
▲ 한국남부발전 정이성 관리처장(오른쪽 첫번째)이 부산시교육청 전영근 교육국장(가운데)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여승수 부산본부장과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태블릿 PC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남부발전

남부발전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온라인 개학이 추진되는 가운데, 지역 저소득층 학생의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6일 부산시교육청에 태블릿 PC 100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태블릿 PC 기증은 스마트기기가 없어 온라인 수업 참여가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전국 초·중·고교의 온라인 개학이 오는 9일부터 순차적으로 예정된 점에서, 남부발전의 이번 스마트기기 지원은 저소득층 학생의 교육 형평성을 배려한 밀착형 지원이란 평을 받고 있다.


기증된 태블릿 PC는 부산지역 저소득층 학생 가운데 다자녀가구를 우선으로 해 100명에게 이번 주 중 지급된다.


신정식 사장은 "처음 시행된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취약계층 학생들이 온라인 교육에 소외받지 않도록 긴급 지원을 시행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교육발전 및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장학사업 등 교육지원을 끊임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서도 2억원 상당의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는 등 사회적가치 창출과 이웃을 위한 나눔에도 앞장서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김영춘,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확정…. "부산 ...
사진=조하연 기자(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4.7 부산시장 보궐선거의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김영춘 전 ...
국민의례하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사진=조하연 기자(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6일 오후 5시 3...
전두환 차남 전재용, 아내 박상아...
사진= 퀸제공전두환의 차남 전재용 씨가 목회자가 되기 위해 신...
경주 화랑마을, 청소년운영委 위원...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화랑마을은 오는 19...
임영웅, 설운도와 신곡 준비하는 ...
김현아 인스타그램국민 코러스 김현아가 자신의 SNS에 임영웅 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