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통합당 김현아 후보, 교육도시 일산의 명성 되찾겠다...교육공약 발표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허일현 기자)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21대 총선 경기 고양시정 미래통합당 김현아 후보는 ‘교육도시 일산의 명성을 되찾겠다’며 교육공약을 발표했다.


6일 김 후보는 ‘교육의 질은 높이고, 사교육비는 줄이는 교육공약’으로 “일산에서 강남보다 좋은 입시상담 서비스를 받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관련 공약으로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센터’ 건립과 함께 강남의 고입·대입 입시 상담 서비스를 저렴하게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맞춤형 컨설팅과 대규모 입시설명회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일산 교육특구 지정으로 교육 관련 인프라구축,예산 확대 ▲과학고 등 명문고 육성과 아이들 치유를 위한 상담기능 강화▲킨텍스 초·중·고 유치▲EBS 연계 일산서구 특화 학습 프로그램 제공▲사회복지 전문대학원, 예술종합대학원 유치▲국공립유치원 확대와 사립유치원 지원 확대 등을 내걸었다.


김 후보는 "일산서구는 신도시 조성 당시 중산층이 대거 유입되면서 높은 교육열을 보였고 그에 걸맞은 교육환경이 조성돼 왔다”며“하지만 정부의 평준화 정책으로 인해 교육의 하향평준화가 지속됐고 이로 인해 고등학교 진학 당시부터 일산을 떠나 가족이 생이별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지속적으로 대규모 아파트가 공급되고 있지만 초·중·고 등 기본적인 교육 인프라 조차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우리 아이들의 교육을 받을 권리가 침해되고 있다"며 "교육의 질은 높이고 사교육비는 줄이는 교육공약으로 일산을 다시 명품교육도시로 되돌리겠다"고 다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본 리딩 하는 이나은, 모범택시 출연 여부는?
모범택시 대본 리딩현장펜트하우스2 후속 드라마로 준비 중인 '모범택시'가 화제에 올랐다.'모범...
[속보]성남시 코로나7명추가발생 ...
국내 코로나19, (국제뉴스DB)경기도 성남시는 7일 코로나19 관련...
민주당 후보 된 김영춘 "새벽을 달...
후보 확정 첫날 7일 새벽 '노포동 도시철도차량사업소' 방...
복면가왕 최정윤, 공백기 끝에 방...
MBC '복면가왕''복면가왕'에서 최정윤 출연해 근황을 전했다.7일...
브레이브 걸스, 음악방송 출연 군...
브레이브걸스 인스타그램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이 역주행에 성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몽쉘크림3000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