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과천시, 코로나19 사태로 법인 지방소득세 납부 기한 연장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과천시,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는 5월 4일까지 


(과천=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과천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법인에 대해 ‘지방세기본법 시행령 제6조’에 따라 법인 지방소득세 납부 기한을 최초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연장한다고 6일 밝혔다.


납부 기한 연장이 필요한 법인은 오는 5월 4일까지 법인 지방소득세 확정신고를 하면서 동시에 납부기한 연장을 신청하면 된다. 최초 연장은 6개월이며, 이후 6개월 더 연장할 수 있다.


신청은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신청서(지방세기본법시행규칙 별지 제2호서식)를 작성한 뒤 시청 세무과(과천시 관문로 69)에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팩스(02-2150-1512, 1533),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과천시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법인은 2019년 귀속 법인소득에 대한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소득이 없거나 결손이 발생한 법인도 반드시 신고를 해야 한다.


또한, 둘 이상의 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에는 사업장별로 안분해서 신고서 및 첨부 서류를 구비하여 신고·납부해야 한다. 안분하지 않고 하나의 자치단체에만 신고한 경우나 첨부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신고가산세 20%가 적용된다.


신고기한 내 신고를 하지 못한 경우 과천시가 결정·경정 통지하기 전까지는 기한후 신고가 가능하며 신고시 가산세 부담을 일부 줄일 수 있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는 시청 세무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등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위택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고 및 납부할 수도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법인 지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 조치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에서는 각종 지방세 신고 관련 상담 실시로 납세자들에게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삼일절 102주년] 미완의 삼일운동, 한국교회가 이루...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삼일절을 하루 앞둔 28일 (사)한국교회총연합은 한국교...
런닝맨 지석진 생일 맞아 선물 공...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지석진이 생일을 맞아 멤버들...
김동성 병원 이송, 양육비 공방과 ...
사진: 김동성 인스타그램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김동성이 수면...
[삼일절 102주년] 대한민국 만세! ...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삼일절을 하...
[삼일절 102주년] 독립선언서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삼일절을 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