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교육부 1만 커뮤니티 로 원격수업 지원...온라인 교원 임명식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교육부는 6일 온라인 개학에 따른 현장 교사들의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1만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원격교육 선도 교원을 임명하는 '온라인 임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만 커뮤니티'는 학교 현장에 원격교육이 정착할 수 있도록 선도하고 지원하기 위해 17개 시·도에서 학교별 대표 교사, 교육부, 시도교육청, 관계 기관에서 모인 공동체이다.


이 커뮤니티에서는 교사들의 자율적인 온라인 소통을 바탕으로, 원격수업의 실행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예측 불가능한 문제점을 찾고, 이를 해결하는 모범적인 집단지성 사례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임명식이 끝난 후, 1만 커뮤니티는 온라인 개학과 관련한 학교별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교육부·교육청·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과 직접 소통하면서, 교원 중심의 원격교육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또 1만 커뮤니티 활동으로 얻은 성공 경험이 AI 미래교육의 추진동력인 '교육혁신가(이노베이터)'로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부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원격수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원격수업 운영 기준 마련, 초등 저학년 EBS 채널 확대 등을 추진했다.


앞으로도 교사들이 원격수업에 집중하고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스마트기기 대여 및 인터넷 지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원격수업 집중의 달' 운영, 원격수업 기자재 선구매, 후예산확보 등을 위한 근거 마련 등 실질적인 지원 여건을 만들어 갈 것을 약속했다.


유은혜 부총리는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한 결정으로 시작한 온라인 개학이지만, 원격수업의 안착은 우리 교육이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미래의 문턱이며, 이를 가장 먼저 넘는 일을 맡고 계신 선생님들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햇다'


아울러 "'1만 커뮤니티'가 현장 선생님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실시간 소통 창구가 돼 우리 모두에게 낯선 원격교육이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1만 커뮤니티 :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는 약 1만 개로, 각 학교에서 1명씩 참여한다는 상징적인 의미.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수 학폭 의혹 "상당히 조직적...패륜발언 했다" 폭...
[속보]'달이 뜨는 강' 배우 지수, 학폭 논란 휩싸여(사진= 소속사 제공)배우 지수가 학교폭력 의혹에...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44명....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3일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쯔양 해명, 이번엔 놀이기구 논란 ...
쯔양 유튜브 영상 캡쳐유튜버 쯔양이 놀이기구 탑승 중 음식물 ...
[코로나 4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정부합동 브리...
역주행 신화 쓴 브레이브 걸스 롤...
걸그룹 브레이브 걸스가 2017년 발표한 '롤린(Rollin')'으로 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3일 [수]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