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4·15총선] 통합당 정우택 "일·가정 양립 새로맘스퀘어 건립"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지난 5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터미널시장을 방문한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가운데)이 청주흥덕 정우택 후보(오른쪽)와 청주서원 최현호 후보(왼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출처: 정우택 후보 페이스북)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미래통합당 충북 청주흥덕 정우택 후보는 6일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진출 및 창업을 위한 ‘새로맘스퀘어’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해 상반기 결혼, 임신, 출산, 육아 등의 사유로 직장을 그만둔 경력단절여성이 169만9000명에 달한다"며 "재취업을 지원하는 제도나 정책은 있으나 여전히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재취업이 이뤄지더라도 대부분 서비스직에 종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시간제이면서 경력을 살릴 수 있는 일자리는 ‘하늘의 별따기’이고, 경험 및 자금부족, 실패의 두려움 등으로 자영업의 길을 선택하기도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루는 안정된 삶은 행복을 위한 필수적인 과제"라며 "경력단절여성들도 자유롭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과 제도가 마련돼야 한다"고도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타벅스 해명, 사유리 문전박대 논란에 결국...
스타벅스 해명, 사유리 문전박대 논란에 결국...스타벅스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지난 24일 사유리아파트 화...
지드래곤(지디) 제니 열에설에 YG ...
지드래곤(지디) 제니 열에설에 YG 공식입장 확인 어려워(사진= S...
김호석 안동시의회 의장, 어린이 ...
(안동=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김호석 안동시의회 의장은 24일 ...
구미대,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로...
(구미=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와 한국...
최향, 부끄러워도 포즈는 완벽하게...
가수 최향이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신관에서 진행되는 '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비요뜨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