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로구, 비대면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 확대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구로구, 비대면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 확대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비대면(非對面)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구로구는 "도서관 휴관 장기화에 따라 마련한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아 참여 도서관을 늘리고 이용자의 자격도 완화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는 도서관의 사물함을 이용해 사람 간 직접 접촉 없이 책을 빌려볼 수 있는 서비스다.


구로구는 지난달 23일 꿈나무어린이도서관, 온누리도서관, 구로기적의도서관, 개봉도서관 등 구립도서관 4곳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23일부터 이달 3일까지 12일간 비대면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지하철역 스마트도서관 3곳, 전자도서관 1곳 포함)로 대출된 책이 총 3,447권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구로구는 이에 따라 구청 행정자료실과 구립 도서관들인 궁동어린이도서관, 글마루한옥어린이도서관, 개봉어린이도서관, 하늘도서관 등 총 5곳에서 추가로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용 가능 도서관은 총 9곳으로 늘어났다.


이외에도 신도림·개봉·천왕역 스마트도서관 3곳과 전자도서관에서도 사람 간 접촉 없이 책을 빌려볼 수 있다.

   
▲ 구로구, 비대면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 확대

서비스 이용 자격도 완화했다. 기존에는 '지혜의 등대' 대출카드 소지자만 이용이 가능했으나 모바일 앱 '서울시민카드'를 사용하는 구민까지 대상을 늘렸다. 서울시민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전화로 구립 도서관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대출을 원하는 이는 월요일 오후 1시부터 금요일 오후 1시 사이에 지혜의 등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받은 뒤 지정된 무인함에서 책을 꺼내 가면 된다. 대출기간은 2주. 자세한 사항은 지혜의 등대 홈페이지 또는 구립도서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영천시,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에 앞장
[뉴트리션] 영천시가 아기사랑 도시 이미지 및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아기출생 축하...
울진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뉴트리션] 울진군 '2020년 울진군 적극행정 실행...
진주시, 진주 이반성면 대동지구 ...
[뉴트리션] 진주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김천시, 농촌마을 의료격차 해소를...
[뉴트리션] 김천시는 3월 8일부터 5개면(구성, 지...
거제시, 자연재해위험지구 신규사...
[뉴트리션] 거제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국고보조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5일 [금]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