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속초시,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민간예술단체 공연 선정

국제뉴스 | 2020.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속초문화예술회관 전경

(속초=국제뉴스) 송인호 기자 = 강워노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하고 주관하는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 공연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8,300만원을 지원받게됐다.


이에따라 시는 지난 2월 국공립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선정된 작품까지 포함해 모두 1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번에 선정된 공연은 총 3개로, 우선 9월에 한국 전통악기의 개성을 잃지 않으면서 전 세계의 다양한 전통 음악과 대중음악을 접목해 새로운 스타일의 한국음악을 선보이는 퓨전음악 "고래야 10주년 전폭적으로 놀아보세"가 있다.


지난 2010년 결성돼 정규앨범 3장과 500회 이상의 콘서트를 진행했으며, 30개국 40개 도시 이상에서 활발한 공연을 펼친 국악/월드뮤직 그룹인 "고래야"가 결성 10주년을 맞이해 펼쳐지는 공연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역동 적인 무대가 기대된다.


다음으로, 고집불통 할배와 상큼발랄 대학생의 특별한 우정을 통해 세대간 갈등과 소통을 연극으로 보여 주는 "앙리할아버지와 나"가 오는 10월에 이틀 동안 다가온다.


특히 이 공연은 배우 이순재, 신구와 함께, 대학생 역할로 지난 2017년에는 영화 기생충의 박소담과 김슬기, 2019년에는 채수빈과 소녀시대 유리가 출연하였기에 올해는 어떤 여배우가 나올 지 귀추가 주목된다.


마지막으로 오는 11월에 낯설지만 익숙한 전통춤을 현대적인 의상과 라이브 음악으로 알기 쉽게 재구성하여 관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퓨전무용 "상상-상상하는 우리춤"이 우리를 신명나고 흥겨운 분위기로 몰아갈 계획이다.


전재호 문화체육과장은 "지난 2월 국공립 예술단체 공연 공모선정에 이어 이번 민간 예술단체에도 3개 작품이 선정되어 우수공연을 시민들께 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시민들의 기운을 북돋우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지난 2월에는 국공립 예술단체 공연 공모사업으로 "코리안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만나는 시네마클래식KOREA" 공연이 선정돼 국비 1,800만원을 지원받아 오는 8월에 개최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마이민트, 상큼한 우리들의 이야기 포털 : 500 Error

검색

본문

죄송합니다.
일시적인 장애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홈 페이지를 연 다음 원하는 정보에 대한 링크를 찾으십시오.
새로 고침 단추를 클릭하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관련 문의사항은 마이민트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2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