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과천시, 문원청계마을 주차장 조성사업 본격 추진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문원청계마을 주차장 조감도

-총 사업비 175억원, 과천시 문원동 151번지 일원에 지하 3층 규모 주차장 건립 


(과천=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과천시가 문원청계마을 단독주택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장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과천시는 최근 국토부와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 미반영시설에 대한 협의를 완료하고, 주차장 건립에 속도를 내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오는 2022년까지 문원동 151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175억원을 들여 215대의 주차면을 갖춘 지하 3층 규모의 주차장을 건립한다.


문원동 단독주택지역은 1,432가구가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한 골몰 주차 등으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시에서는 문원동 단독주택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한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지난해 ‘단독주택지역 주차장 확충 타당성 조사 및 기본설계 용역’을 실시했으며, 해당 용역을 통해 문원동 151번지 일원에 건립하는 방안을 검토했다.


새로 건립되는 주차장 부지는 기존 문원동 150-8번지에 있는 5호 주차장과 이와 연접한 151번지 일원의 개발제한구역 지역 일부가 포함됐다.


이병락 과천시 교통과장은 "문원청계마을 주차장 확충으로 청계산 및 인근 위락시설 이용 수요 흡수뿐만 아니라 문원청계마을 단독주택 지역 주차난 해소 및 교통 안전사고 예방을 통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원FC 선수단 및 전직원 코로나19 성금 기부
▲ 강원FC 선수단 및 전직원 코로나19 성금 기부 강원FC(대표이사 박종완)가 코로나19로 인해...
설현, 여신이 따로 없네…비수기 ...
사진=설현 인스타그램[헤럴드POP=이미지 기자] 설현이 화보 같은...
'이래도 되나' 분데스리가, 5월부...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독일 분데스...
'피디(PD)수첩', 왓치맨ㆍ갓갓ㆍ박...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피디(PD)수첩, n번방(사진제공=MBC)'피...
''사랑, 하자'' 세훈도 수호 첫 솔...
[OSEN=연휘선 기자] 엑소(EXO) 멤버 세훈이 리더 수호의 솔로 신...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1일 [수]

[출석부]
명랑핫도그 통모짜핫도그
[포인트경매]
홍콩반점0410 탕수육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