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광어회 드라이브스루로 안전하게 맛보세요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도는 양식 어업인을 돕기위해 31일부터 4월 4일까지 한라도서관 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제주광어 소비촉진 행사를 추진한다.

(제주=국제뉴스) 김승환 기자 = 제주도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일본의 수입 규제와 소비 위축으로 위기를 맞은 양식 어업인을 돕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 방식의 제주광어 소비촉진 행사를 추진한다.


코로나19로 각종 모임과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올 들어 3월 26일 현재까지 양식광어 출하량은 4,861톤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5,609톤과 비교해 13.3% 감소한 수치이다.


특히, 올들어 3월 26일 현재까지 출하금액은 404억3200만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501억8800만원보다 무려 19.4%나 줄어 가격하락으로 인한 양식 어업인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수산물수급안정기금을 긴급 지원해 차에 탄 채 구입할 수 있는 ‘제주광어 드라이브스루 특별판매’행사를 추진한다.


특판 행사는 오는 31일 부터 4월 4일까지 한라도서관 주차장에서 진행되며, 행사시간은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판매는 제주어류양식수산업협동조합이 담당하고 한 팩(500g)당 1만 원씩, 하루 판매물량은 400팩(200kg)이다.


제주도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판매장소에 대한 철저한 방역과 함께 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도는 드라이브스루 판매방식이 호응을 얻으면 판매처와 물량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한편, 제주도는 광어소비 촉진 운동의 일환으로 공직자 대상 ‘제주광어어묵’ 구매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상품은 어업회사법인 제주수협유통에서 살아있는 제주광어로 가공한 꼬치바·광어가스 등 제주광어어묵 선물세트로 구성되며, 행사는 오는 4월 9일까지 진행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부부의 세계' 한소희, 과거 흡연·문신 재...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부부의 세계'에 출연중인 배우 한소희의 과거 사진이 다시 조명받...
` 사람이 좋다` 트롯맨 도전 손헌...
개그맨 손헌수가 '사람이 좋다'를 통해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7...
[사진]오재원,'오늘도 휘둘러볼까'...
[OSEN=잠실, 김성락 기자] 8일 오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두산 ...
클릭비 김상혁, 얼짱 출신 쇼핑몰 ...
사진:CJE&M 클릭비 김상혁이 결혼 1년 만에 송다예와...
기성용, 6월에 계약 만료 안 된다...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국제축구연...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8일 [수]

[출석부]
튀김우동
[포인트경매]
[신세계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