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교육청,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공고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7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대전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강민석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7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대전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학교 유형별로 특수목적고(외국어고 제외) 및 특성화고는 전기에,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자율형 사립고, 외국어고는 후기에 입학전형을 실시한다.


올해 달라진 내용은 중학교 졸업 학력을 인정받은 학교 밖 청소년이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지원할 수 있도록, 중학교 졸업학력 인정학생에 대한 내신성적 산출 등 고입전형을 구체화하였고,


특히, 2023학년도 고입전형(2020년 현재 중학교 1학년 대상)의 사전예고를 통해, 자기주도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자유학년제 도입 취지에 부합하도록 내신성적 반영 비율 조정을 예고했다.


고등학교 입학전형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고등학교 입학전형을 위한 내신 성적 산출 기준일은 특성화고 10월 30일(금), 일반고를 포함한 후기고 12월 4일(금)이다.


학교장 전형 전기고 중 ▲특성화고는 11월 16일(월)부터 특별전형 원서를 접수하고, 합격자 발표는 11월 23일(월)에 예정되어 있다.


후기고 중 ▲외국어고 및 자사고는 12월 9일(수) ~ 10일(목) 원서를 접수하여 12월 31일(목)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일반고는 12월 15일(화)부터 원서를 접수하고, 합격자 발표는 2021년 1월 11일(월), 배정학교 발표는 1월 22일(금)에 예정되어 있다.


고유빈 대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올해 고입전형 계획은 교육기회 균등의 취지로 학력인정 학생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방안을 구체화하였으며, 앞으로 고입전형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이해를 높여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진학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손등도장·청청패션·1m간격… 투표 인증한 연예인들
배우 정우성, 김의성, 이다희, 가수 이적 등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인증을 했다.정우성은 10일 ...
인사말하는 영화감독 박세민 (낮손...
박세민 배우 겸 감독이 9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극장에서 열린 ...
백악관 코로나19 TF조정관 벅스 인...
[서울=뉴시스] 오애리 기자 = 미국 백악관에서 매일 열리는 신종...
페르난데스 맹활약은 무리뉴 덕? '...
[OSEN=이승우 기자] 조세 무리뉴 감독의 실패한 영입으로 평가받...
[K리그]전북 김보경 "올 시즌 목표...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프로축구 전북 현대의 김보경이 K...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10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Hot)
[포인트경매]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