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시,코로나19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사랑의 헌혈 실시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시는 27일 시청 현관 앞 광장에서 대한적십자사 헌혈버스를 이용해 시 소속 직원 및 일반시민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을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헌혈이 급격히 감소한 탓에 혈액 수급이 어려워지자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행정지원과장 외 40여명의 시 소속 직원 및 일반 시민이 현혈에 참여했다.


시는 당초 4월 22일에 헌혈을 실시하기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단체헌혈 취소, 외출 기피에 따른 개인 헌혈 감소로 혈액 보유량이 심각 단계로의 진입이 예상되자 군산시 공무원 노조와 협의해 앞당겨 실시하게 되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혈액 수급난으로 수혈 위급 환자들 역시 고통을 겪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국가 위기 상황에서 직원 및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해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시 공무원노동조합 김상윤 위원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여온 조합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조합원들의 헌혈 참여를 통해 코로나19 위기상황을 하루빨리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매년 2차례 시청 앞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을 실시해 공직자로서의 봉사정신을 기르는데 앞장서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악관 대변인 교체…하버드 출신 트럼프 재선캠프 대...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재선캠프 대변인인 케일레이 매커너니(3...
中, 우한 봉쇄는 풀었지만 국경은 ...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앵커]중국이 코...
한-몰도바 외교장관 통화
[뉴트리션] 강경화 외교장관은 4.7.(화) 오후「올...
'비디오스타' 6인의 무속인 유튜버...
[스타뉴스 이시연 기자] /사진=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방송...
한-아랍에미리트 외교장관 통화
[뉴트리션] 강경화 외교장관은 4.7.(화) 오후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8일 [수]

[출석부]
튀김우동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