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대저생태공원 내 유채꽃 경관단지 28일부터 전면 폐쇄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지역 봄꽃 명소인 낙동강 대저생태공원의 유채꽃 경관단지가 오는 28일부터 전면 폐쇄된다.

   
▲ 23만 평의 유채꽃밭을 자랑하는 '대저생태공원 내 유채꽃 경관단지' 모습/제공=국제뉴스DB

부산시는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하면서 장기화되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대저생태공원 내에 조성된 23만 평의 유채꽃 경관단지는 부산시의 대표적인 봄꽃 명소로 매년 40여만 명의 상춘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부산시는 지난 13일,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다음달 4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던 '제9회 부산낙동강 유채꽃 축제'를 전격 취소한 바 있다. 그러나 축제 취소에도 봄꽃이 개화하면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28일부터 차량 진출입로와 주차장을 전면 폐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강서경찰서와 강서구청의 협조를 받아 도로변 주차 단속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 '모두를 위해 집으로 돌아가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과 출입 자제 등을 당부하는 내용의 현수막을 곳곳에 설치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독려한다.


이 밖에도 정기적인 방역과 주변 다중이용시설 점검 등을 통해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인 만큼, 시민분들께서도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1인 체제로…우지윤 "팬·친구...
볼빨간사춘기가 안지영(왼쪽) 1인 체제로 새 출발한다. 우지윤은 오랜 진로 고민 끝에 새로운 도전을 하기...
`나혼자 산다` 손담비, 절친 `동백...
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손담비의 ...
추신수 이어 COL 머피, 마이너리거...
[OSEN=손찬익 기자] 콜로라도 로키스 내야수 다니엘 머피(35)가 ...
김재중, 코로나 거짓말 후폭풍..국...
[OSEN=선미경 기자] 가수 김재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벤제마 '카트' 발언을 들은 지루의...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벤제마 '카...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2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양념감자
[포인트경매]
굽네 고추 바사삭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