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창녕군의회, 창녕군 양파·마늘 연구회와 간담회 가져,,,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창녕군의회) 27일 창녕군의회에서 군의원과 양파·마늘 연구회 임원들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창녕=국제뉴스) 홍성만 기자= 창녕군의회는 창녕군 양파·마늘 연구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간담회는 작년의 양파 가격 폭락과 올해 마늘 작황 호조로 인한 가격 하락 예상에 따른 농민 피해가 우려되어 연구회 임원진 10명과 군의원 11명 전원이 참석해 의견을 개진하고 토론을 했다.


마늘연구회에서는 군의회에서 농민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말과 함께 "농산물의 가격 하락은 현재 농산물 수입개방과 농업 분야 개발도상국 지위 포기와 더불어 농민의 생활 안정에 어려움이 가중될 수 있다"며, 「농산물 가격 안정을 위한 지원 조례」 제정을 조속히 해줄 것을 건의했다.


아울러, 양파연구회에서는 작년의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이 컸던 만큼 농작물 생산비 절감을 위해 농기계 지원사업 및 임대사업 확대, 인력수급 문제 해결,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을 통해 창녕군에 적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박상재 의장은 "농민의 어려움에 대해서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집행부와 협력하여 조례 제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군의회 차원의 대정부 건의문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연구회에서도 자구책 마련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 (창녕=국제뉴스) 창녕군의회 전경 .(사진=홍성만 기자)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1인 체제로…우지윤 "팬·친구...
볼빨간사춘기가 안지영(왼쪽) 1인 체제로 새 출발한다. 우지윤은 오랜 진로 고민 끝에 새로운 도전을 하기...
`나혼자 산다` 손담비, 절친 `동백...
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손담비의 ...
추신수 이어 COL 머피, 마이너리거...
[OSEN=손찬익 기자] 콜로라도 로키스 내야수 다니엘 머피(35)가 ...
김재중, 코로나 거짓말 후폭풍..국...
[OSEN=선미경 기자] 가수 김재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벤제마 '카트' 발언을 들은 지루의...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벤제마 '카...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2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양념감자
[포인트경매]
굽네 고추 바사삭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