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세종·충남선관위,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선거인명부 열람 및 이의신청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대전·세종·충남선관위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선거권자 누구든지 선거인명부를 열람하고, 누락 또는 잘못된 표기 등 오류가 있으면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대전선거관리위원회가 위치한 건물.

(대전=국제뉴스) 강민석 기자 = 대전·세종·충남선관위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선거권자 누구든지 선거인명부를 열람하고, 누락 또는 잘못된 표기 등 오류가 있으면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선거인명부는 구·시·군의 장이 3월 24일 현재 관할 구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선거권자를 대상으로 3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작성한다.


선거인명부를 열람하려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구·시·군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구·시·군청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고, 홈페이지에서는 자신의 정보만 열람할 수 있다.


선거인명부에 누락 또는 잘못 표기되어 있거나 자격이 없는 선거인이 올라 있다고 확인되면, 열람 기간에 구·시·군청에 말(言)이나 서면으로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


선거인명부는 열람 및 이의신청 기간이 지난 후, 4월 3일에 최종 확정된다.


중앙선관위는 선거권이 있는 유권자라도 선거인명부에 등재되지 않으면 투표할 수 없다며, 선거인명부에 올라있는지 꼭 확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데이비드 맥기니스,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쿨한 여름 ...
배우 데이비드 맥기니스가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여름 화보로 돌아왔다.?사진 : CJ ENM 오쇼핑 부분이 전...
인사말하는 영화감독 박세민 (낮손...
박세민 배우 겸 감독이 9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극장에서 열린 ...
BNK저축은행, 근대5종 여자 실업팀...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BNK저축은행(대표이사 성명환)은...
코로나 폭증에 분노한 日...''올림...
[OSEN=이인환 기자] 아베와 고이케, 코로나 무시하고 올림픽에만...
국기원, 코로나19 성금 모금…손천...
[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국기원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10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Hot)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모카 프라푸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