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역사박물관 건립 본격 추진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역사박물관 착수 보고회 모습.(사진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역사박물관 건립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옥천군의 박물관 건립에 대한 논의는 1995년 개관한 향토전시관의 시설 노후화, 전시시설 부족으로 지속적으로 제기된 숙원사업이다.


군은 역사박물관의 건립 타당성 평가와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착수하고 27일 군수실에서 착수 보고회를 열었다.


2016년 수립한‘옥천군 2030년 종합계획’에 따르면 군의 장기적 정주여건 개선과제 중 문화시설 부족(20%)과 문화시설 확대 의견(19%)이 손 꼽혔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외부 인사 초청 없이 김재종 옥천군수와 김연준 부군수, 건축학 교수, 역사학 전문가, 용역기관 관계자등 9명이 참석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박물관 건립의 종합적인 여건분석을 통한 건립 타당성 조사, 건축·전시·운영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계획, 일정 등을 논의됐다.


박물관의 주요기능인 유물의 전시·수장·연구시설 뿐만 아니라, 공연 및 강연, 문화(카페) 공간 등을 접목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축하는 방향이 검토됐다.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은“옥천 역사박물관 건립을 통해 문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역사·문화 정체성을 담은 박물관을 통해 지역의 미래가치를 열고자 한다”고 말했다.


군은 오는 5~6월에는 중간보고회와 주민설명회(설문조사), 공청회 등을 거쳐 주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그 결과를 박물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후 7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공립 박물관 설립타당성 사전평가에 신청할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원FC 선수단 및 전직원 코로나19 성금 기부
▲ 강원FC 선수단 및 전직원 코로나19 성금 기부 강원FC(대표이사 박종완)가 코로나19로 인해...
'이래도 되나' 분데스리가, 5월부...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독일 분데스...
''사랑, 하자'' 세훈도 수호 첫 솔...
[OSEN=연휘선 기자] 엑소(EXO) 멤버 세훈이 리더 수호의 솔로 신...
석현준 "코로나19 거의 완치...축...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프랑스 프로축구...
'날찾아' 서강준, 만개한 멜로 속 ...
[OSEN=하수정 기자] JTBC 월화드라마 &lsquo날씨가 좋으면 찾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1일 [수]

[출석부]
명랑핫도그 통모짜핫도그
[포인트경매]
홍콩반점0410 탕수육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