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목포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추진...매일 현장점검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목포=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목포시가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단행에 따라 22일부터 매일 종교시설,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첫날인 22일 아침부터 전 직원이 종교시설을 비롯한 집중 관리시설을 직접 방문해 정부 방침과 준수사항 등을 안내한 바 있다.


시는 경제적 타격과 시민 불편 등 어려움이 크겠지만, 코로나19를 조기에 종식시키기 위해서는 당분간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특히, 지난 24일 목포에서 두 명의 확진자가 동시에 발생하면서 그 필요성이 훨씬 더 커진 상태이다.


시에 따르면 집중 관리대상 시설은 1,706개소로, 종교시설 403개소, 실내 체육시설 220개소, 유흥업소 154개소, 노래방 200개소, PC방 141개소, 학원 588개소이다.


현재 시는 매일 관할 동행정복지센터와 전 부서가 담당 구역 및 시설을 나눠 맡아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오후에는 실내 체육시설이나 PC방, 학원 위주로, 야간에는 노래방이나 유흥업소 중심으로 점검하고 있다.


시는 방역지침 미준수 시설은 정부 지침에 따라 직접 행정명령을 발동해 집회와 집합을 금지시키며, 행정명령을 따르지 않을 경우에는 시설폐쇄는 물론 피해에 대한 구상권 청구 등 법이 정한 가능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금 잠시의 멈춤이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하루라도 빨리 가져올 수 있다. 시민들의 협조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목포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만큼 더욱 더 개인위생수칙이나 방역지침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방송 심야토론' 송영길ㆍ박형준ㆍ정동영ㆍ이정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생방송 심야토론'(사진제공=KBS 1TV)'생방송 심야토론'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
또 김호중만 실종? 소속사, '미스...
[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김호중 /사진=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
'아는형님' 조권X우영X송민호X피오...
[헤럴드POP=전하나 기자]JTBC '아는형님' 방송캡쳐조권, 우영, ...
'주영훈♥'이윤미, 딸 아라와 롱드...
이윤미 인스타[헤럴드POP=박서연 기자]이윤미가 딸 아라 양과의 ...
'전참시' 하승진 매니저 충훈, "결...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캡처 [헤럴드POP=오현지기자]에너자이저...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5일 [일]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