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DGB 대구은행, 외화 Buy & Sell 서비스 실시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본인 계좌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외화 Buy & Sell'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DGB '외화 Buy & Sell' 서비스는 '원하는 타이밍과 원하는 환율'에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도록 마련된 비대면 전용 외화 매매 서비스로, 최근 코로나19로 영업점 방문을 자제하고 있는 시점에 편리하게 환율 확인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눈길을 끈다.


오는 3월30일부터 실시되는 본 서비스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원화 계좌와 외화 계좌를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실시간 환율에 즉시 거래하는 '실시간 Buy & Sell' 방식과 미리 신청해 둔 희망 환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거래해주는 '희망 환율 Buy & Sell' 방식 두 가지로 사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 외환 메뉴 중 '외화 Buy & Sell'을 선택하면 서비스 이용 신청 당일부터 '실시간 Buy & Sell' 거래와 '희망환율 Buy & Sell' 신청(예약)이 가능하다. 외화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은 'IM뱅크' 앱을 통해 외화보통예금을 개설하고 진행하면 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집, 사무실 등 데스크 탑이 있는 곳이면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DGB '외화 Buy & Sell' 서비스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큰 환율 변동성 및 비대면 거래 증가 등의 추세가 있는 현재 고객 편의에 적합한 서비스로 추천한다"고 설명하면서 "실시간 거래 시 70%·희망 환율 거래 시 50% 환율 우대를 제공하며, 올해 상반기 중 'IM뱅크' 앱을 통한 거래도 가능하도록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고객 편의 증대 외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지난달 대구국제공항 청사에 미달러화(USD)와 일본엔화(JPY) 입출금이 가능한 외화 ATM (현금자동입출금기)을 설치하여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외화 금융 서비스를 통해 대고객 편의를 증진시킨다는 목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수민, ♥김경진 또 반할 웨딩드레스 자태 ''신랑은 ...
[OSEN=심언경 기자] 모델 전수민이 개그맨 김경진과 결혼을 준비 중인 근황을 공개했다. 전수민은 9일 자신...
'톱타자' 김호령, 투런 포함 3타점...
[OSEN=광주, 이선호 기자] KIA타이거즈 외야수 김호령(27)이 멋...
KIA 올해도 숙제 '양현종 파트너+4...
[스타뉴스 천일평 대기자] 양현종. /사진=뉴시스KIA 타이거즈 왼...
퍼디낸드, “최강 맨유 소속이어서...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맨체스터 유...
구자철, 아우크스부르크 '역...
[서울=뉴시스] 안경남 기자 = 구자철(31·알가라파)이 독일 분데...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10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Hot)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