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달곤 통합당 진해구 "창원에 경남우정청 설치... 물류중심지 도약 기대"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이달곤 선거사무소)이달곤 후보의 선거운동 장면.

(창원=국제뉴스) 오웅근 기자= 이달곤(66) 미래통합당 창원진해선거구 후보는 27일 "경남우정청을진해에 설치하도록 하겠다"는 내용의 '진해 경제살리기 릴레이 공약'을 발표했다.


이는 "현재 경남과 부산의 우정사업을 부산지방우정청에서 통합 운영하도록 한 우정사업 직제를 개정해, 경남지방우정청을 분리해 경남우정사업을 관리 운영토록 하는 것"을 전제로 한 공약이다.


이 후보는 "경남우정청이 진해에 설치되면 진해가 경남물류의 중심지로 도약해 새롭게 창출되는 경제효과가 200억에 이르고 직간접 고용효과가 300여명에 달할 정도로 지역경제에 기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현재 전북과 전남의 우정청이 분리 설치되어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고 있는 반면, 경남은 부산청에 소속되어 경남 경제의 실익을 부산이 죄다 가져가는 손실을 입고 있다"면서 "이와 같은 지역 차별적 요소들을 찾아내 바꿔 경남과 창원, 진해의 몫을 제대로 찾아 나가는 것에서부터 경제 살리기를 시작하겠다"는 배경을 밝혔다.


현재 지방 우정청은 서울청, 경인청, 부산청, 충청청, 전남청, 경북청, 전북청, 강원청, 제주청 등 9개 지방청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방청의 소재지는 각지역의 물류 중심지의 기능을 함으로써 지역경제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


이달곤 후보는 창원 대산면 출생으로서 이명박 정권 하에서 제18대 국회의원(비례대표)을 지냈고 행정안전부 장관과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을 지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② 신부의 로망을 완성하는 모니카블랑쉬 웨딩드레스
고급스러운 소재와 정교한 디테일이 만나 품격 있는 신부의 모습을 표현한다. Designed by MONICABLANCHE?...
휘성 CCTV, 어디까지 추락하나..
▲ 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가수 휘성이 수면마취...
슈돌' 강하오, 봄 맞이 꽃단장 위...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슈돌' 개리 부자(사진제공=KBS2)가수 ...
[베스트셀러]흔한남매4 1위…펭수 ...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4월 첫 주 서점가에는 지난주와 큰...
박항서 감독 연봉 깎아라! 베트남...
베트남 언론이 박항서 베트남 대표팀 감독(사진)의 연봉 자진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3일 [금]

[출석부]
GS25 2천원권
[포인트경매]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