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양시, 드라이브 스루의 진화...농산물 판매장 눈길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코로나19 선별진료소로 '드라이브 스루'를 도입해 화제가 된 경기 고양시가 이번에는 농산물 판매장에도 이 방식을 추진해 또 다시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28~31일까지 일산서구청 앞 파주방향 도로변에서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하는 '드라이브 스루 안심판매장'을 개장한다고 27일 밝혔다.


'드라이브 스루 안심판매장'은 코로나19에 따른 개학 연기로 인해 학교 급식 납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판로를 열어주기 위한 '농가 돕기' 방안의 일환이다.


'드라이브 스루'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한 아이디어다.


'농산물 꾸러미'는 대파, 양배추, 시금치, 버섯류, 얼갈이배추, 부추, 실파, 콩나물, 애호박, 베이비채소 등등 12종을 5~8종으로 포장해 1만원, 1만5000원짜리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해 판매할 계획이다.


1만원과 1만5000원 두 종류를 각각 100세트씩 1일 200세트 한정수량으로 준비하고 판매 시간은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로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팔릴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에 앞서 시는 학교 급식이 중단돼 어려움에 처한 농가들을 위해 취약 계층 1000여 명에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고 시청과 3개 구청, 공공기관 전 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구입 예약을 받고 있다.


이재준 시장은 "코로나19로 초중고 개학이 연기되면서 판로가 막힌 학교 급식 납품 농가들의 어려움을 절실히 공감한다"며"농가들의 한숨을 덜기 위해 지자체 차원에서 드라이브스루 농산물 판매장과 같은 공동 판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제공=고양시)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② 신부의 로망을 완성하는 모니카블랑쉬 웨딩드레스
고급스러운 소재와 정교한 디테일이 만나 품격 있는 신부의 모습을 표현한다. Designed by MONICABLANCHE?...
휘성 CCTV, 어디까지 추락하나..
▲ 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가수 휘성이 수면마취...
슈돌' 강하오, 봄 맞이 꽃단장 위...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슈돌' 개리 부자(사진제공=KBS2)가수 ...
[베스트셀러]흔한남매4 1위…펭수 ...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4월 첫 주 서점가에는 지난주와 큰...
박항서 감독 연봉 깎아라! 베트남...
베트남 언론이 박항서 베트남 대표팀 감독(사진)의 연봉 자진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3일 [금]

[출석부]
GS25 2천원권
[포인트경매]
[신세계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