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펙트체크]권영진 대구광역시장, 긴급생계자금 지원 시기 대구시가 빠른 편(2)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권영진 대구시장이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코로나 19 대응 긴급기자 정례브리핑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시청)

(대궤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대구시가 코로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긴급 생계자금 지원과 관련해 오해와 논란이 증폭되고 있어 빠른 펙트 체크를 통해 실상을 확인한다.


▲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지급시기 타 시도에 비해 빠른 편


두 번째 논란은 대구시가 타 시도에 비해 지급이 너무 늦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에 대한 펙트를 체크해 보면 대구시와, 서울시, 대전시가 4월 초순에 지급할 예정이고 타 시도는 4월 중순에나 지급할 계획으로 있어 대구시의 지급 시기는 빠른 편으로 확인됐다.


다만, 선불카드 제작을 위해 기간이 필요한데 경기도는 전 도민을 대상으로 지역화폐 10만원을 일괄 지급해 카드제작, 선정과 검증 절차가 필요 없는 상황이므로 상대적으로 빨리 지급이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된다.


▲ 대구시를 포함한 11개 광역지자체가 현금지급 아닌 선불카드 혹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이유


이는 현금으로 지급 시 바로 소비하지 않고 보유하거나, 소비를 하더라도 온라인 쇼핑으로 인한 역외유출, 사행성 소비와 대형마트 쇼핑 등으로 무너져 가는 지역경제의 활성화라는 자금지원의 목적달성이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구시도 특히 피해가 심각한 지역 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신속하게 소비가 이뤄지고 이것이 다시 경제회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한시적이면서 사용업종이 제한된 선불카드와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하게 된 것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1인 체제로…우지윤 "팬·친구...
볼빨간사춘기가 안지영(왼쪽) 1인 체제로 새 출발한다. 우지윤은 오랜 진로 고민 끝에 새로운 도전을 하기...
요비치 불륜女, 미모 어느 정도길...
레알 마드리드의 루카 요비치는 '코로나 ...
코로나19 미국 스포츠 강타…TV 광...
미국 방송사가 코로나19로 주요 스포츠 리그가 중단되면서 천문...
베리굿 조현, 속옷 패션 근황 대방...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사진=조현 인스타그램걸그룹 베리굿 멤...
'우다사' 이지안 ''결혼도 이혼도 ...
[OSEN=최나영 기자] 미스코리아 출신이자 배우 이병헌의 동생인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2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양념감자
[포인트경매]
굽네 고추 바사삭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