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 남구, 음식물 다량 배출사업장 목표 관리제시행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식당과 집단 급식소에서 배출하는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감량률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다량 배출사업장 목표 관리제'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남구는 관내 음식물류 폐기물의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일반 음식점과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대상으로 목표 관리제에 참여할 사업장을 공개 모집한다. 이날 현재 관내에는 음식물류 폐기물 다량배출 사업장이 188곳인 것으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급식인원이 100명 이상인 집단 급식소 77곳과 사업장 규모가 200㎡ 이상인 일반 음식점 111곳이 다량 배출사업장에 해당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남구는 4월 29일까지 목표 관리제에 참여할 사업장을 공개 모집하며, 올해 연말께 평가를 실시해 집단급식소 3곳과 일반 음식점 10곳 등 총 13곳을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우수 사업장 선정은 전년도 대비 음식물 쓰레기 감량률과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사업장 내에서 실천한 사례 등이 반영될 예정이다.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된 집단 급식소 3곳에는 총 1600여만원 상당의 무지개 식판 600장이 제공되며, 일반 음식점 10곳에는 남은 음식을 포장해 갈 수 있는 생분해성 잔반 포장용기 2500개가 제공된다. 
목표 관리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업장은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남구청 환경생태과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음식물류 폐기물 관련 문제의 심각성과 감량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목표 관리제를 시행하게 됐다”며 “관내에 소재한 다량배출 사업장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단독]'11년♥' 김세진·진혜지 '아내의 맛' 합류..혼...
[스타뉴스 문완식 기자] 김세진과 진혜지'배구 스타' 김세진(46)이 11년 연인 진혜지(38)와 TV조선 예능프...
김보경, “전북 돌아와 기뻐, 2020...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전북 현대 ...
[사진] 텅 빈 성베드로 대성당..바...
부활절 전 성목요일인 9일(현지시간) 프란치스코 교황이 텅 빈 ...
강은비, 축의금 181818원 발언→''...
[OSEN=지민경 기자] 배우 출신 BJ 강은비가 자신을 무시한 연예...
도로公 새 새장에 김진숙 전 행복...
한국도로공사는 김진숙(사진)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이 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10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Hot)
[포인트경매]
굽네 고추 바사삭콜라1.25L